행복배틀 케이스릴러
주영하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1회 케이스릴러 작가 공모전 당선작!

해외 6개국 번역 출간, 2023년 드라마 방영 확정으로 더욱 화제가 된 작품.


강남 부촌의 한 아파트에서 의문의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등에 칼이 꽂힌 채 겨우 숨이 붙어 있는 남편과 베란다 난간에 배를 걸치고 사망한 채로 발견된 아내.

고등학교 시절 절연 후 17년간 소식을 모르고 지냈지만, 우연히 알게 된 친구의 죽음에 의문을 가진 주인공은

그녀의 죽음을 조사하게 되면서 과거의 사건도 자꾸 떠올라 혼란스러워한다.


SNS를 통한 영어유치원 엄마들의 '행복배틀'

나의 SNS를 보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부지런히 행복한 일상을 공유한다.

진정성보다는 보이기 위한 행복이지만 그들은 자신이 더 행복해 보이기를 갈망한다.

그렇게 행복으로 경쟁을 할수록 더욱 비교하며 서로를 시기하고, 조롱하고, 결국 파괴하려는 모습을 보인다.

과연 그들은 행복배틀을 하며 '행복하다'라고 느낀 순간이 단 한순간이라도 존재할까?

정말 행복해서 행복한 순간을 담아 SNS에 공유했을까?

'행복배틀'이라 이름 붙인 이후 오히려 더 행복하지 않았을 엄마들과

시간이 지날수록 행복과는 거리가 멀어져 점점 피폐해지고 끔찍해졌을 그들의 일상이 안타깝고 애잔하다.

고등학교 시절 얽힌 사건도, 현재의 사건을 조사하면서 알아가는 사실들도 통쾌하거나 개운하지 않은 기분이었다.


알고자 하는 것과 알고 싶지 않은 것, SNS와 현실, 보이는 행복과 진짜 행복...

혼란스러운 책 속으로 빠져들어 읽다 보면 행복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다.

그리고 세상엔 행복을 잡아먹는 괴물이 너무 많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