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패스 제과제빵기능사 실기
마이티 팡 지음 / HJ골든벨타임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2023년 새로운 출제기준에 맞춘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수험서.



제과제빵기능사 실기시험의 품목과 수험자 유의사항, 시험 준비를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을 시작으로

언제 어디서든 공정을 암기하고 떠올릴 수 있도록 제과기능사 총정리, 제빵기능사 총정리를 깔끔하게 담았다.

제과 20과제, 제빵 20과제 순서대로 각 품목의 요구사항, 배합표, KEY POINT를 만들어 정리하였고,

모든 제조공정을 사진으로 구성하여 실무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각 품목마다 주의할 점과 팁들을 추가하여 한 권으로 끝내는 실무가 가능하다.



집에서 혼자 연습할 때는 오븐의 크기나 양 때문에 배합표의 무게를 조정해야 했고,

만들어 볼 수 있는 품목이 한정적이라 아쉬움이 컸다.

실기는 혼자 준비하기 어려운 점들도 있고, 도움을 받아야 할 것이라는 생각도 들지만,

사진이 추가되어 혼자서 제조 과정을 되새김질하며 익히기에는 활용도가 매우 높은 책이다.

아직 실기를 준비 중인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집에서 만들어볼 수 있는 품목과 평소 좋아하던 빵(쿠키 등)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내가 좋아하고 먹고 싶은 빵들을 직접 만들어서 먹는 것은 단연 즐겁고 신나는 경험이었다.



처음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마음먹은 계기도

'내가 먹고 싶은 빵을 언제든지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라는 생각 때문이었는데

실기 준비를 하며 다양한 빵을 만들어보고 직접 만든 빵을 먹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

필기 합격 후 실기 준비에도 최고의 수험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