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스타트업 북 - 구대회가 알려주는 카페 성장 매뉴얼 99
구대회 지음 / 여니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송과 강연을 통해 커피 지식을 전달하는 커피 전문가의 카페 창업 및 운영을 위한 99가지 매뉴얼.

카페 창업을 생각한다면, 카페를 시작한다면, 카페를 운영한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카페를 창업하는 것은 커피를 소재로 카페라는 연극을 무대에 올리는 것이라는 말처럼

다양한 경우의 수가 존재하고, 충분한 준비와 연습이 필요하다.

한 편의 연극처럼 준비 단계인 1막부터 마무리 단계인 4막까지 구성하여

카페 창업의 모든 것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책이다.

튼튼 토대를 갖추고, 몸과 마음을 관리하면서 카페를 운영하고, 카페의 기계와 시설에 대해 이해하고,

세금과 지원금까지 다양하고 꼭 필요한 내용들을 모두 담았다.


1막. 카페 한번 해볼까

2막. 카페를 시작하기로 했다

3막. 어떻게 카페를 운영해야 할까(1장-8장 구성)

4막. 카페를 그만두기로 했다


'카페 적성검사 체크리스트'에서 80점을 넘긴 나는 "카페를 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라는 답변을 받았고,

커피 중독자에 디저트와 함께 하는 커피를 너무 사랑하지만,

그런 마음으로 쉽게 생각하고 시작해서는 안 된다는 큰 깨달음을 밑바탕으로

천천히 카페 창업에 대해 알아가고 하나씩 배우는 시간이었다.


커피를 좋아하고, 커피 마시는 시간을 좋아하고, 그 좋음을 누군가와 공유하고 싶었던 마음과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라는 생각은 있었지만,

그런 마음으로 쉽고 가볍게 시작하려는 생각을 한 적은 결코 없었다.

하지만 정말 많은 준비와 연습이 필요하고, 숨은 노력도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다.

'역시 카페 창업이 쉬운 일이 아니었어, 가볍게 생각할 일이 아니야.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한 마음과

'아, 역시 하나씩 차근차근 열심히 준비해서 제대로 시작해야겠다!'라는 다짐의 마음 절반으로

마음가짐이 조금 달라졌지만, 그만큼 깨닫게 되는 것도 많은 뿌듯한 시간이었다.


카페 창업의 시작과 끝을 모두 담았고, 세심하고 꼼꼼하고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운영 중인 사장님들과 폐업을 고민하는 사장님들까지

기본서처럼 읽을 수 있는 실전 안내서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읽고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