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 수성펜으로 그리는 환상적인 풍경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2
오유영(오유)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작년 연말에 사 둔 플러스펜도 있고, 좋은 기회가 생겨 도전해 봤는데,

역시 만족스럽진 않지만, 이전 작품(?)들보단 좋았다.

장점

1. 영상 클래스 QR코드

책으로만 보고, 글로만 배우는 것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작가님이 하시는 걸 보고 따라 하는 수준이지만,

글을 보고 혼자 할 때보다 쉬워 보이고, 막막함이 조금 사라진다.

팁이나 주의점도 종종 나온다.

2. 컬러링 스케치북

작은 사이즈 수채 패드가 품절이라 집에 있는 종이를 종류별로 구비하여 시도해봤는데,

작가님 말씀처럼 적당한 종이가 있다.

수채 패드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바로 따라 해볼 수 있어 좋았다.

여기에 해보고 나중에 수채 패드도 구입해서 연습하면 더 좋을 듯!

3. 쉽고 빠른 완성

나처럼 재능 없는 친구도 쉽게 시작하고, 쉽게 그리고, 쉽게 따라 해볼 수 있다.

빠른 시간에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쾌감도 느껴지고 신난다.

(주말에 방에서 사부작 거리고 있는데, 동생이 보더니...

"누나는 취미생활을 5분만 해?" 라고 했다...;;)

4. 시간, 장소 상관없이 가능

퇴근 후, 점심시간, 주말 등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집뿐만 아니라 카페나 사무실에서도 가능할 것 같다.

나는 남이 볼까 부끄러워 숨어서? 하고 싶었지만,

도구가 많이 필요치 않으니 외출 시 가볍게 들고나가서 외부에서도 할 수 있다.

5. 똥 손도 가능

나도 했다. 똥 손 할 수 있다!!

단점 같은 주의사항

1. 종이는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할 것!

책에도 쓰여있지만, 패드 째 사용하는 건 비추다.

아무래도 물을 사용하다 보니, 쭈글쭈글(나만 그랬나;;) 해지고,

뒷장에도 영향이 갈 것 같다.

2. 물 양 조절

물 많이, 조금, 살짝,,

아무래도 각자가 생각하는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나는 많이라고 생각했지만, 부족할 수도 있고,

살짝이라고 생각했지만, 넘칠 수도 있다.

주의해서 조절하다 보면 비슷해지긴 하니 여러 번 도전할 것!

3. 자괴감 주의

처음에 몇 장 도전할 때는

"아.. 역시 이런 것도 재능이 있어야 해, 난 미술적 감각이 없어.

똑같이 따라 하는 거 같은데 내 건 왜 이래?"

이런 생각들뿐이었다.

이런 생각 금지!

나는 워낙 똥 손이라 작가님 작품과 내 것이 비슷하지도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멀~리서 살~짝 보면 뭐 얼추 잘 따라 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주말에 몇 장 도전하면서

"역시 이런 건 타고나야 해, 감각이 있어야 해, 따라 하는 것도 못하네, 난 안되는 건가"라는 생각과

"난 이제 시작했잖아? 처음이잖아? 똥 손이 이 정도면 잘했지."라는 생각이 공존했다.

같은 레시피로 만든 요리가 다 같은 맛을 낼 수 없듯이

같은 과정을 거쳤다고 모두 같은 완성품이 나오지는 않는다.

샘은 전문가이고, 나는 쌩초보다. 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편하다.

내가 못하는 건 당연하고, 하다 보면 늘(수도 있)겠지.라고 생각하니,

이상해 보이지만 괜찮아 보이기도 하고... 뭐 그랬다.


집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일이 많아진 요즘,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취미생활로 추천!

똥손들이여,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해보세요.



*서평단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