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까지 가자
장류진 지음 / 창비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 5월-2018년 1월.. 8개월 동안

흙수저 여성 3인방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거야!!

달까지 가자가 정말 가즈아~!! 일 줄이야ㅠ

 

표지가 이쁘기도 했지만, 베스트셀러길래 집어 들었는데..

평소에 스토리를 모른 채로 보던 습관이 있어서 이런 내용인 줄 모르고 봄ㅋㅋㅋ

  

요즘 주변에 주식이든 코인이든 안 하는 사람 찾기 어려울 정도로

갑자기 시작한 사람들이 꽤 많다. (동학 개미들..)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달이 여기 있었다.

 

내가 비트코인에 대해 알게 된 시점과 비슷한 시기로 전개되어

그 시기의 나에게 매우 안타까움을 느꼈다.

그 당시 주변에서 비트코인을 시작한 지인들이 많았고,

일주일도 안되어 200% 이상의 수익을 함께 확인하면서 흔들리기도 했지만,

지송이처럼 끝까지 버티다가 끝내 하지 않았다.

 

누구라도 그러하겠지만 당연히 아쉽다.

'나도 해볼걸' 이란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시작하지 않을 것 같다.

안전제일주의에게 투자는 너무 무서운 것이다.

떨어지면 떨어지는 대로 불안하고, 오르면 오르는 대로 겁나고,

오른다 해도 더 오를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불안해서 팔아버릴 것 같다.

흙수저 3인방을 응원합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소설이고, 현실은 현실..)

 

만약, 나라면?

지송이 같은 생각을 하지만 끝내 용기?가 없어 시작하지 못할 것 같고,

만약 시작해서 엄청난 돈이 생긴다면 다혜처럼 살듯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