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에 행복 붙여넣기
노형욱 지음 / 프로방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그대로 완성된 한 권의 책이다.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내 삶에 붙여넣기한다.

주변의 작고, 사소하고 의미 없어 보이는 모든 것에서

행복을 발견하고, 행복한 일상을 만든다.


10개의 PART가 있고, 각 PART마다 10개의 글이 있다.

총 100개의 소재가 나오는데,

매미 한 마리, 달걀 한 알, 꽃 한 송이, 낙엽 등등

매일 보고 지나치는 일상의 모든 것에서 행복을 발견한다.


책을 읽다 보니, 작가님의 일기를 훔쳐본 느낌이었다.

마치 매일 하나의 행복을 발견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매일 하나씩 행복을 쌓아간 것 같다.

일상을 소재로 한 다른 에세이들과 비슷하지만,

수많은 소재들을 보며 그 모든 것으로부터 깨달음을 얻고 새로운 다짐을 한다.


출퇴근 길에 몇 대의 버스를 보면서도 "어? 타요버스네." 하며

늘 그냥 지나다녔고, 그것으로부터 무언가를 생각하지 못했는데,

작가님은 거기에서도 표정, 인상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하게 해주셨다.


특히 오늘은 비가 엄청 쏟아지고, 천둥 번개에 여러 번 놀랐다.

아마 작가님은 이런 날씨에도 뭔가 새로운 행복을 찾으시겠지?

이런 날은 외출도 싫지만, 물웅덩이는 일단 피하고,

내 걸음에 맞춰 물을 뿜어내는 바닥도 싫다.

하지만 작가님은 이런 환경에서 상처에 대해 생각하셨다.


무심히 지나치던 일상에서 내가 놓친 행복과 추억은 얼마나 될까?

앞으로도 나는 의식하지 못한 채 얼마나 많은 행복을 놓치며 살까?

가끔 내가 힘들고 지쳤다는 생각이 들 때는 이 책을 읽을 테고,

책을 읽으며 내가 이만큼 행복을 놓쳤다며 아쉬워하기보단 

놓친 소소한 행복을 생각하며 책으로나마 행복을 쌓으면 좋겠다.


그리고 영천(특히, 우로지 호수)에 대해 너무 궁금해졌다.

기회가 되면 사진으로 본 멋진 모습(p.115)을 꼭 실제로 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