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 카네기 내면성장론 ㅣ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이종인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6월
평점 :
“성공보다 중요한 건 나 자신과의 관계”
데일 카네기의 『내면성장론』은 단순한 자기계발서가 아닙니다. 불안하고 혼란스러운 일상 속에서, ‘진짜 나’를 돌아보고 회복할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길러주는 책입니다.
카네기는 타인의 시선보다 자기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이끕니다. 특히 감정 조절, 자존감 회복, 자기 수용 같은 주제들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느꼈습니다.
책에서
우리는 진정한 자신과 마주하고 있는가?
우리는 스스로를 어떻게 대하고 있는가?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 자신의 기준으로 삶을 살고 있는가?
우리는 지금 있는 모습 그대로의 나를 받아들이는 것이 변화의 출발점이라는 것을 수용하면 살고 있는가? 의 질문을 받는 것 같다.
읽고 나면 마음이 조금 더 단단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그의 진정한 성장은 지식의 축적이 아닌, 마음의 확장에서 비롯되었다.”
링컨의 고통과 회복 과정을 따라가며 데일 카네기는 ‘내면의 확장’——즉 감정, 공감, 연민 등의 내적 자원을 키우는 것이야말로 진짜 성장임을 강조한다.
링컨이 좌절한 순간부터 재기의 과정까지, 카네기는 ‘고난 속 내면의 변화’를 세밀하게 묘사하며, 독자에게 내면의 성장 중요함을 전달한다.
처음에 보면 단순히 링컨의 일대기 위인전으로 받아들일 수 있으나 이는 단순 위인전이 아닌 내면이 어떻게 단련되고 성장했는지를 관찰함하고 ‘자기 자신을 단단히 세우는 법’을 독자에게 전해준다.
즉 마음의 성장에 초점을 두는 것, 그리고 링컨이라는 위인의 사례를 통해서 고난과 역경의 과정을 통해 형성된 그의 내면을 봄으로써 깨달음을 가지게 해준다.
이 책은 내면의 상처 그리고 자존감 회복이 필요한 사람, 마음을 단단히 세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