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1 - 청소년 성장 장편소설 아사노 아쓰코 장편소설 1
아사노 아쓰코 지음, 양억관 옮김 / 해냄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배터리 : 야구에서 짝을 이루어 경기를 하는 투수와 포수.

이에 대한 내 이야기부터 먼저 말하자면,,,

난 야구에 도통관심이 없다. 규칙도 모르고 용어도 모른다. 그렇기에 솔직히 이 책을 접할때 거부감이 없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자꾸 야구에 대한 얘기가 나와서 이게 과연 성장소설이 맞나 의문이 들어보기도 했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내가 이 책을 들길 잘했다는 만족감이 커졌다.

중학교에 들어가기전 닛타라는 시골로 내려온 천재투수 다쿠미. 다쿠미에 대한 내 첫인상은 좋지 않았다. 지나친 자부심, 꽤나 단순하고 이기적인 생각...그에게 운명적인 만남이 이때부터 시작됐다. 야구를 좋아하는것 빼고는 공통점을 찾아보기 힘들어보이는 포수 나가쿠라 고. 언제부터인가 혼자만의 게임만을 추구하던 다쿠미가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가끔 농담도 던질 줄 아는, 깊게 생각하는, 남들을 의식할줄 아는, 야구를 즐기는 멋진 야구 소년이 되어가는 다쿠미가 매력적인 캐릭터로 보였다.

처음에 이름들을 못외워서 이해하는데 애를 먹긴 했지만, 다쿠미와 나가쿠라 말고도 많은 친구들이 등장한다. 서로를 의지하고 믿는 하라다와 고와 대조적인 친구관계가 있으니 가도와키와 미즈카키이다. 미즈카키는 가도와키의 죽마고우지만 경계하고 어쩌면 증오한다. 자신에게 욕심이 있고 승부욕이 강했기 때문에 천재적인 타자인 친구에게 이질감을 느끼고 솔직하게 대하지 않았다고 고백한다. 개인적으로는 주인공인 다쿠미와 고 커플(?) 보다 이 관계가 더 좋았다. 내게는 친구가 있고 나는 그녀를 사랑하지만 가끔은 나보다 잘난것에 대해 밉기도하다. 그래서 공감이 됐고 이 관계의 발전에 대해 응원을 했다. 몸은 약하지만 의지가 강한 세하도 응원했지만 끝에는 거의 없는 존재나 마찬가지여서 조금 아쉬웠다.

끝없는 상상을 선사해준 배터리에게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