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위고비(GLP-1) 사용설명서
이성민 지음 / 히포크라테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위고비(GLP-1) 사용설명서

 

비만의 역사와 GLP-1 약물의 개발 과정부터 시작해

위고비를 사용하며 직면할 문제에 대한 Q&A 까지 수록

 

요즘 다이어트에 관한 소식 중 위고비에 관해 많은 정보가 넘쳐납니다. 이 책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위고비(GLP-1) 사용설명서는 부작용이 두려워 약을 쓰지 못하거나 바른 정보 없이 오남용하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GLP-1 약물 실전 지침서입니다. 그동안 궁금했던 위고비에 관한 모든 것을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 현장에서 지도와 설명을 담당하는 의료인에게는 세세한 의학적 지식을 제공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다이어터들에게는 오늘 당장 위고비 주사를 사용한다 해도 어려움이 없도록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는 책으로 기대가 됩니다. 나날이 늘어나는 몸무게 다이어트가 시급히 필요로 하는 독자를 위한 좋은 책입니다.

 

 

맞을까 말까? 위고비 써도 될까?”

사용해야 한다면 알고 사용하자!

현직 의사가 알려주는 위고비 가이드

 

 

위고비를 두고 부작용도 많이 거론되고 있는데 이는 위고비를 포함한 GLP-1 약물이 특이하게도 약 자체의 작용부작용으로 여겨질 수 있다는 특징 때문이라고 합니다. 위고비.삭센다의 흔한 부작용은 메스꺼움, 구토, 변비, 설사, 복통 등 위장증상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는 부작용이 경미하고 지속 기간도 길지 않아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다이어트, 비만에 관한 제품들은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일론 머스크, 오프라 윈프리, 우피 골드버드등 유명 인사들이 위고비를 사용했다고 자랑스레 고백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이에 그동안 메스컴을 통해 어렴풋이 알고 있던 위고비에 대한 이 책이 좋은 실용서가 될 것 같습니다.

 




 

글루카곤이 창고에서 곡식을 빼네 쓰는 베짱이라면, 인슐린은 에너지를 차곡차곡 쌓아두려는 개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루카곤 아빠가 저축한 돈을 써가며 배부른(혈당 높은) 삶에 집중한다고 치면, 인슐린 엄마는 돈으 저축하며 배고픈(혈당 낮은)삶을 선택한다고 비유할 수도 있습니다. 클루카곤은 혈당을 높이고 인슐린은 혈당을 낮춥니다. ---p.23 GLP-1에 익숙해지기 중에서

 

 

책에는 GLP-1, GLP-2, 글루카곤, 인슐린, 삭센다 등 어려운 용어 설명부터 GLP-1의 실제 사용방법과 효과와 부작용등 세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요즘 지인들과 만나 식사를 하면 다이어트 중이라고 간단히 먹자는 말들을 많이 합니다. 체중 감량에 관심이 많지만 효과는 기대만큼 좋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GLP-Q 약물은 대부분 주사제이지만 현재 경구용 제제가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알약 형태는 주사제보다 환자 순응도가 높고 공정이 단순해 비만,당뇨 뿐 아니라 심혈관 질환, 지방간, 알츠하이머병으로도 확대될 전망이라고 하니 건강한 삶을 위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