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유하는 스위스
이창민 지음 / 위에스앤에스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위에스앤에스출판사로 부터 협찬 받았습니다.
“170여개 장소, 480여장의 사진, 133개의 동영상(QR코드)을 통한 동화의 나라. 스위스 자연, 역사, 문화, 건축 및 예술 등 여행 이야기”
『사유하는 스위스』는 이창민 저자가 직접 보고 느끼며 경험했던 신비로운 알프스 자연 풍경 7개 지역과 역사, 문화, 건축 및 예술 등의 스토리가 있는 8개 도시에서 총 170여개 장소를에 대하여 저자가 직접 촬영한 480여장의 사진과 책속의 QR코드로 보는 생생한 133개의 동영상을 담은 책으로 유럽의 아름다운 스위스의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의 버킷여행지 중 하나 스위스 스토리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싫어하는 것, 사랑하는 것,
생각하는 것, 느끼는 것, 보는 것,
이 모든 것은 직접 경험하는 방법밖에 없다!
책은 2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에서는 자연의 매력이라는 제목으로 스위스의 국가대표 비경인 마테호른, 유럽의 지붕 융프라우, 스위스 사람들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최고의 휴양지 크랑몬타나, 스위스 안에서도 가장 뛰어난 절경을 볼 수 있는 8시간의 파노라마 여행기차인 빙하열차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2부에서는 도시의 매력이라는 주제로 스위스 경제, 문화의 중심지인 취리히, 국제기구의 도시 제네바,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이룬 낭만도시 루체른, 수많은 예술가들이 사랑한 예술 도시 몽트뢰 등 8개의 주요 도시들의 대표 명소들을 소개하였으며 책속에 QR코드로 동영상을 감상 할 수있게 하였습니다.

오스트리아나 이탈리아의 알프스는 큰 돌산 위주인데 이에 반해 스위스의 자연풍경은 마을과 험준한 산, 초록 숲과 산악열차, 소들이 어우러져 있는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하이킹 코스도 많고 인터라켄에서 짜릿한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며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움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피르스트 , 온천 등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슈바르츠제 호수로 가는 곤돌라에서 눈 덮인 마테호른 봉우리의 멋진 장관의 사진과 유럽의 지붕 융프라우 사진도 실려 있습니다. 그린델발트는 아이거 북벽이 그대로 바라다보이며 그림같은 산악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마을로 융프라우요흐로 올라가는 시작점일 뿐만 아니라 봄부터 가을까지 산기슭 목초지에 야생화가 만발하여 하이킹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예쁜 집에 어떤 사람들이 살까 궁금해 집니다.
스위스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누구라도 살고 싶어 하는 나라입니다. 세게 저명인사들이 여생을 조용히 보내왔던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매력을 가진 동화 같은 나라 스위스를 한번은 방문해 보고 싶은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