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자리 오디세이 - 미지의 나를 찾아서
우주살롱 지음 / 비엠케이(BM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지의 나를 찾아가는 별자리 여정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협찬 받은 책입니다.

 

존재를 규정하는 ‘MBTI’를 넘어, 존재를 변화시키는 별자리

는 어떤 사람일까? 내 성격 때문에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

내 재능은 무엇일까? 내 성향에 이 직업이 어울릴까?

 

 

요즘은 MBTI로 자신을 알려는 MZ세대가 많습니다. 이 책은 실용적인 해석법과 일상 활용 팁을 알려주는 별자리 출생 차트 워크북입니다. 설명을 천천히 따라가며 출생 차트 해석 워크 페이지의 빈칸들을 채우다 보면 자신에 대한 밑그림이 선명하게 그려지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의 삶의 목표, 감정의 경향, 삶에 대한 태도, 연애관, 가치관, 무의식까지 알아보는 이 작업은 매우 흥미진진한 여정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나답게 살고 싶다면 별들이 하는 말을 들어봐

 

알 듯 모를 듯 알쏭달쏭한 ’. 별자리 출생 차트는 당신이 태어날 때 행성과 별자리가 어떤 힘을 미쳤으며 현재의 당신 삶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비춰주는 거울과 같다. 이 둥근 거울은 소우주인 당신을 있는 그대로, 잘 보이지 않는 내면까지 드러내어 보여준다.”

 

 

 

나의 별자리 출생 차트 만들기

 

별자리는 하늘을 대우주로, 인간을 소우주로 본다. 누구든 신비로운 우주라는 뜻이다. 우주의 에너지와 물질로 이뤄졌으며, 별들의 영향권에서 살아간다. 출생 차트는 당신이라는 우주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 상징적 우주를 통해 한 개인의 현재와 미래, 열망과 성격 등을 읽어낼 수 있다.

 

 

 

인류는 아주 오래전부터 나란 존재에 대해 질문하며 답을 구해왔습니다. 그중에는 별을 보며 운명과 미래를 가늠해온 어스트롤로지가 있으며 그 기원이 무려 3500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긴 시간에 걸쳐 철학, 종교, 종교 등을 품으며 하나의 학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인간 삶에 길잡이 역할을 하는 인문입니다.

 

 

빅뱅을 통해 공간과 시간 그리고 물질이 생겨났다는 것은 동시에 음양운동도 일어났다는 의미다. 음은 양 없이 존재할 수 없고, 양도 음 없이 존재할 수 없다. 음양은 동시에 존재하면서 상대적으로 작용한다. ---P.47

 

우리가 별자리를 공부하는 이유는 각자의 고유한 에너지를 잘 발현하려는 것입니다. 출생 차트에 나타난 행성들의 에너지 양상과 관계를 살피고, 그 에너지를 자신과 타인에게 조화롭고 긍정적으로 활용하려면 음양의 기운을 잘 파악하는 것이 필수라고 합니다. 출생차트는 우리가 어떤 상황과 관계 속에 있는지 보여줍니다. 출생 차트에 나타난 행성의 에너지가 바깥으로 발신하는 에너지나, 안으로 수축하는 에너지냐는 그 사람이 지닌 고유한 특성일 뿐 그 자체로 좋거나 나쁜 것은 아니고 에너지 자체는 중립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상황에 놓이느냐에 따라 자기 자신에게 혹은 타인에게 좋지 않은 행동을 하거나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입니다.

 

 

예전에는 혈액형으로 많은 판단을 했습니다. 이제는 사람을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누는 MBTI가 유행입니다. 이것은 자신을 표현하는 데 있어 좋은 소재입니다. 그러나 MBTI는 어떤 사람이라고 단편적으로 규정할 뿐 자기답게 살도록 이끌어주지는 못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별자리 오디세이는 별자리를 통해 를 규정하는 것이 아닌 발전시키는 데 초점을 두었다는 점에서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