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나로서 산다는 것 - 인생이 외로운 당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
김예리(리아)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저 나로서 산다는 것

북클립 서평단 제공 도서

 

그저 나로서 산다는 것은 오랜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이겨내는 과정에서 발견한 자신을 사랑할 수 있게 된 통찰과 영적 깨달음이 담긴 치유 지침서입니다. 상처와 아픔으로 가득했던 저자의 삶이 사랑 가득한 삶으로 변화할 수 있었는지 기대가 되는 책입니다.

 

 

한 번 사는 인생 나는 이기를 원한다

당신은 왜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가!

인생이 허무한 당신에게

진심을 담아 전하는 한마디

아픈 과거와 불확실한 미래에서

진짜 나를 찾아가는 자아실현의 기록

 

 

 

진짜 감정이란 인생역전을 이끄는 무기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애쓰는 근본적인 이유는 행복해지고 싶기 때문입니다. 인생은 그저 내 안을 가득 채운 두려움과 외로움을 외면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며 살던 나날들의 반복적인 일상일 뿐이죠. 저자가 자신을 들여다 보기 시작한 계기는 책이었습니다. 책속에 담긴 지혜로 인생의 답을 천천히 찾아가게 됩니다. 세상에 완벽한 인생은 없습니다. 최선의 선택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만 유지한다면 그리고 비록 후회가 남는 선택을 했을지라도 계속해서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겐 얼마든지 만회할 기회가 있습니다. 과거도 미래도 아닌 현재의 자신을 위한 결정에 집중해 본다면 앞으로도 수많은 갈림길에 서 있을 때 올바른 판단을 하게 될 것이고 인생은 힘들고 어렵고 외롭다는 생각은 조금 없어질 것 같습니다.

 

 





부디 모든 순간에 내가 나일 수 있기를.”

아픈 과거를 딛고 자기 사랑으로 찾은 자유와 행복

무의식적인 삶에서 진짜 나를 찾아가는 지침서

 

 

책 속에서 인상적인 말은 우리가 경험하는 순간은 오직 지금뿐이고 항상지금 뿐이다 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살 수 있는 시간은 오직 지금뿐이고 과거와 미래는 존재하지 않는 시간입니다. 우리는 미래와 과거를 경험한다고 생각 하지만 그것은 착각이라고 합니다. 내가 지나간 일을 후회할 때도 과거를 끌고 와 지금경험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물리학자 중 한명인 아인슈탄인은 과거, 현재 미래의 구별은 고질적인 환상일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므로 과거와 미래가 아닌 현재를 우리는 살아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현재를 산다는 것에 관한 의미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