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스코세이지 영화 수업 - 위대한 감독의 명작과 예술
메리 팻 켈리 지음, 한창욱 옮김 / 현익출판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틴 스코세이지 영화 수업 / 위대한 감독의 명작과 예술

 

 

 

그가 없는 영화계는 상상조차 어렵다스티븐 스필버그, 마이클 파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강력 추천!

할리우드의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의 영화 인생

영화사에 길이 남은 스코세이지표 시네마의 기념비적 아카이브

 

 

황금종려상, 칸 영화제 감독상, 골든 글로브 감독상, 명예 황금곰상, 아카데미 감독상 등 수많은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하며 영화인들이 존경하는 영화감독’, ‘할리우드의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인물 바로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입니다. 마틴 스코세이지 영화 수업은 스코세이지의 대표작들과 예술적 세계관에 주목하여 감독 자신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의 시선으로 스코세이지표 시네마의 정수를 입체적으로 그려낸 책입니다. 뉴욕대학교 학생 시절의 습작부터 [비열한 거리], [택시 드라이버], [분노의 주먹], [그리스도 최후의 유혹], [좋은 친구들] 등 불세출의 명작까지 총 21편의 대표작에 담긴 메시지와 창작 배경, 촬영기법의 숨은 의도, 관객들은 알 수 없는 스크린 뒤편의 이야기들이 펼쳐집니다. 영와인들의 가장 존경을 받는 살아 있는 전설 기대되는 책입니다.

 

 

 



 

마틴 스콜세지는 10살 무렵 예수의 삶을 담은 영화를 만들고 싶어 스토리보드까지 그린 적이 있었고 30년이 지나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소설 <그리스도 최후의 유혹>으로 그 욕망을 실현작 작품을 만들게 됩니다. 이 책 속에는 뉴욕대 시절의 습작부터 <비열한 거리>, <택시 드라이버>, <분노의 주먹>, <그리스도 최후의 유혹>, <좋은 친구들> 등 불세출의 명작까지 총 21편의 대표작에 담긴 메시지와 창작 배경, 촬영기법의 숨은 의도, 관객들은 알 수 없는 스크린 뒤편의 이야기들이 펼쳐져 있고 영화를 사랑하고 그의 작품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입니다. 마틴 스코세이지는 언제나 영화를 예술이라고 생각했지만 영화의 역사 대부분의 시간 동안 할리우드 제작사는 영화를 상업적인 상품으로만 간주해왔다고 말합니다. 마틴 스코세이지는 1950년 이전에 만들어진 미국 영화의 50%1929년 이전에 만들어진 영화의 90%가 영원히 사라졌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행동에 나서기로 결심했다고 11장 미래세대 P. 469에서 강조합니다.

 

 

영화의 언어는 보편적입니다스코세이지는 이렇게 말했다. “엄청난 분열, 갈등, 급변의 시대에,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공유하며, 이 보편적인 언어가 미래 세대에게 말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일은 정말 중대한 문제입니다” --- 11장 미래 세대중에서

 

영화의 언어는 보편적입니다스코세이지는 말한다. “엄청난 분열, 갈등, 급변의 시대에,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공유하며, 이 보편적인 언어가 미래 세대에게 말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일은 정말 중대한 문제입니다연출에서의 역량 뿐 아니라 할리우드라는 거대한 시스템 속에서도 고령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꿋꿋하게 자신의 개성이 담긴 작품세게를 펼쳐 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그의 작품세계를 들여다 보기에 훌륭한 책입니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협찬 받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