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에이스가 되는 『슬램덩크』의 말 - 강백호처럼 달리고, 서태웅처럼 던져라
사이토 다카시 지음, 이소담 옮김 / 자음과모음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지막까지희망을 버려선 안 돼. 단념하면 바로 그때 시합은 끝나는 거야.”

사이토 다카시, 그리고 우리의 인생 책 슬램덩크!

왜 우리는 이들의 말에 열광하는가?

 

삶의 에이스가 되는슬램덩크의 말은 전무후무한 스포츠만화 슬램덩크속 캐릭터들의 명대사를 골라 담은 명언집입니다. 지키고 힘든 일상 속에 삶의 위로가 되는 긍정의 말입니다.

 

데일 카네기는 책 <인간관계론>에서 사람을 바꾸는 첫 번째 원칙으로 사소한 일이라도 칭찬하고 기대를 거는 것을 꼽았습니다. 기대를 받은 사람은 그 기대를 배신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법이에요. 강백호도 기대에 부응하는 기쁨을 곱씹으며 의욕으로 이글거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 만화로 꼽는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슬램덩크>를 남녀 불문하고 폭넓은 세대가 사랑한 작품으로 꼽습니다. 저자는 그 이유를 인간의 근원적이며 보편적인 문제를 열정적으로 표현한 점이라고 했습니다.

 




누군가와 힘을 합쳐 무언가에 파고들려는 열의가 적은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열의는 인간의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세상에 이름을 남긴 성공한 사람들은 압도적인 비율로 밀도 높은 인간관계를 경험한 사람들입니다.

 

북산 농구부의 감독 안한수지도자는 많은 명언을 남긴 지도자로 선수들을 한 걸음 물러서서 지ㅕ본 성향입니다. 안한수 감독 덕분에 농구부원들은 농구에 열정을 쏟으며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스스로의 힘으로 극복해 나갑니다.

 

포기하면 그 순간이 바로 시합 종료예요.

전국 제패를 달성하고 싶다면... 단호한 결의가 필요합니다!

몸이 기억하고 있다. 몇백만 개나 쏘아온 슛이다.

 

 

일류의 조건』 『어른의 말 공부저자로 이름을 알린 사이토 다카시가 슬램덩크속 명대사를 도전, 노력, 좌절, 동료, 성장, 재능, 승리 총 7개의 장으로 나누어, 각 명대사가 나왔던 배경을 소개하며 이 대사를 통해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볼 수 있을지 알려줍니다. 오래전 보았던 슬램덩크의 명 장면들을 떠올리면서 빛나는 명대사도 기억해 추억해 보기에도 좋은 책입니다.

 

 



출판사 제공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