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회의 614호 : 2024.08.20 - #서평단 마케팅의 정석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지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2024년 8월
평점 :
품절





기획회의 614호에서 관심 있게 읽은 부분은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모임 대표의 내가 서평단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이유입니다.

 

 

출판사에서 신간을 홍보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그중에서 서평단은 출판사의 가장 기본적인 홍보수단입니다. 독자도 오래전부터 서평단에 활동하고 있는데 기획회의 614호에서는 서평단 마케팅 정석이라는 제목이 관심을 갖게 되어 구입해 읽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또는 서평단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이 책이 도움이 됩니다. 요즘 서평단이 운영되는 방식과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조명하며 서평단 마케팅의 진짜 가치를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책이 출판되기까지의 복잡한 여러 단계를 거칩니다. 계약과 협의를 통해 원고를 수정하고 책의 제목을 정하고 디자인과 레이아웃도 결정해야 하며 편집과 교정를 통해 인쇄와 제본도 거쳐 편집과 검수를 통해 마지막까지 오탈자나 오류를 확인하고 독자의 손에 오기까지의 수고를 잊을 수 없습니다. 대형 출판사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을 하고 서점 홍보를 하지만 1인 출판사나 소규모의 출판사들은 그렇지 못한 상황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기에 서평단에 자격이 주어지면 그 책을 홍보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독서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모임’ ‘채손독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와 독서로 인생이 바뀌게 된 과정에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