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호감의 시작 - 관계, 일, 인생이 풀리는 매력의 법칙
희렌최 지음 / 북로망스 / 2024년 7월
평점 :
매력 없는 사람은 없다. 타인의 매력을 좇아 따라가는 것이 아닌 제1의 내가 될 수 있도록 스스로
매력을 찾아 보는 책!
오래도록 기억되는 매력은 누군가의 인생에 잊을 수 없는 순간을 만들어주는 말과 행동을 하는 데서 나옵니다. 그런 매력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남들이 쉽게 지나치는 모습을 붙잡아 말로 표현하는 능력, 눈앞에 있는 상대를 존중하고 몰입하는 집중력, 애정 어린 눈으로 상대를 바라보고 특별한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것은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일입니다. 유튜브 ‘희렌최널’을 통해 사람의 매력을 탐구하고 인터뷰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분야 1위, 65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희렌최 저자의 작품입니다.
호감의 시작은 관심을 갖게 하는 것 부터입니다. 보고 또 보가 보면 상대의 좋은 점을 알게 되고 그러다 호감이 가는 것이 사람의 심리입니다. 그러나 바쁜 생활속에 그런 기회가 자주 주어지지는 않습니다. 스치는 짧은 순간에 호감을 받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자신을 먼저 점검하고 체크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자신만의 오라가 있는 사람들이 타인을 어떻게 대했는지 그리고 힘들 때 스스로 어떤 말을 해줄 수 있을 것인지 메모하고 관찰해 두기를 저자는 조언했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고 싶은 사람은 무엇이 다를까?
사회성과 친화력 그리고 자존감까지
말도 행동도 남다른 독보적 센스의 비밀
책에서 관심있게 읽은 부분은 내안의 매력 재료를 발견하는 법입니다. 나의 매력 재료를 찾기위해 내가 생각하는 나의 이미지를 키워드로 적어보고, 타인이 공통으로 말하는 나의 이미지나 특징을 적어보며, 내가 원하는 이미지나 특징은 무엇인가 떠올려 봅니다. 그동안 알고있던 나의 단점을 나열해보며 긍정적인 이미지의 단어로 바꿔보면서 지금까지 나열한 키워드들을 종합해 마음에 드는 순거대로 정리하는 일입니다. 사회생활을 위해서는 좋은 커리어를 쌓는 일도 중요하지만 겸손을 배우는 일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감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겸손한 자세를 배우는 일이 인간관계에서 중요하다는 사실을 오랜 사회생활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인간관계도 식물 키우기와 같다. 너무 물을 많이 주면 죽고, 무관심하면 말라버린다. 적당한 관심, 그리고 각각의 특성에 맞춰 빛과 애정을 주어야 한다. 그런데 나는 혼자 앞서가며 하고 싶은 대로 물을 주고는 잘 자라지 않는다고 실망하고 있었다. --- p.166
저자는 누구나 할 법한 보편적인 고민에 대해 실용적인 조언을 전합니다. 막연하고 이상적인 말이 아닌, 자기 개성을 살리고 단점도 매력으로 발휘하여 친화력과 사회성, 자존감까지 높일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이 책은 현실적인 팁과 아울러 스스로를 호감 가는 존재로 바라보게 하는 삶의 안내서로써 자신을 돌아보며 점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누군가의 마음을 사로잡을 용기가 필요하다면 또 매력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면 『호감의 시작』이 관계, 일, 인생이 풀리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제로투원을 통한 출판사 제공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