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 고양이 캡틴 미운오리 그림동화 16
마츠 노부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봉봉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8회 그림책 대상 스토리 부문 대상 수상작!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겁게 읽는 미운 오리 그림 동화시리즈 제15!

 

 

마을 시장을 지키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 고양이를 캡틴이라고 부릅니다.

캡틴은 생선 가게 단골입니다. 생선 가게 아저씨와는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사이입니다.

안녕하신가, 아저씨? 오늘도 날씨가 참 좋다옹. 꽁치 한 마리 가져가도 되냐옹?” 캡틴은 맡겨 놓기라도 한 듯 꽁치 한마디를 서슴없이 가져가네요.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한때 생선비가 쏟아질 예정이라는 일기예보가 있습니다. 하늘에서 생선비가 내리다니 하늘을 올려다 보자 생선 비늘 모양 구름이 천천히 다가옵니다.

 

고양이들한테는 반가운 소식이나 생선가게 아저씨는 장사가 걱정됩니다.

 


 

하지만 갯버들 도적단의 캡틴은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모두 모여라, 냐아옹!”

마을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던 고양이들을 모두 모아 어떤 일을 할까요?

 

 



이 책은 도둑 고양이 캡틴의 엉뚱하고 유쾌한 모험입니다



하늘에서 꽁치가 내린다고?’




도둑고양이 캡틴과 갯버들 도적단의 대활약이 펼쳐집니다.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이 만들어낸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사람과 고양이가 다같이 행복하게 잘사는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도둑고양이 캡틴의 엉뚱하지만 착한 마음씨가 생선가게 아저씨의 걱정을 덜어 주었습니다. 반려동물이 증가하는 추세로 이제 개와 고양이는 가족같은 존재가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동물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어린아이들에게 일깨워 주기에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출판사 제공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