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위 3%의 장사법
배문진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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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된 경쟁은 상위 3%만 하고 있다!

리브랜딩으로 기존 사업을 업그레이드하라

 

3700만 조회수의 유튜브 채널 장사 권프로권정훈 강력 추천!

베스트셀러 작가 겸 브랜드 마케팅의 신, 오두환 추천 도서!

 

경기가 안 좋다서 장사가 잘 안돼.”라는 말을 언제까지 하고 있을까요? 우리는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살고 있습니다. 거리의 건물에는 임대라는 푯말을 붙인 곳들이 즐비합니다. 제대로 된 경쟁은 상위 3%만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장사를 시작하는 사람도 많지만 오래되지 않아 휴업이나 폐업을 결정해야만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외식업 기획과 브랜딩 분야에서 독보적인 전문가로 현재 제이제이 브랜딩의 채료이자 비투케이브랜딩의 공동대표로 3년간 20여개의 브랜드 메뉴를 기획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실제 경험과 기획, 사례를 바탕으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들을 제시해 줍니다. 자영업의 현실과 성공의 비법을 담은 이 책은 새로운 도전과 성공을 꿈꾸는 모든 자영업자와 자영업 준비생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자영업자가 차별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알아봅니다.

 

 



최고의 상품이 아닌, 최고의 가치를 팔아라!

자영업 성공을 위한 브랜딩 비법

 

 

책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차별화를 위한 올바른 노력의 첫 번째 방향은 바로 사람 자체가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내 옷차림이, 말투가, 위생 상태가, 자세가, 철학이 브랜드의 시작이 됩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 나 자신의 모든 것이 사업 초기에는 브랜드가 되어 성공의 지름길이 되는 것입니다. 브랜딩의 진정한 정의는 사업 자체에 핵심 차별화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주는 것은 상품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브랜딩을 해주겠다고 디자인만 이야기하는 곳을 걸러야 한다고 합니다. 브랜딩은 신사업, 신제품, 새로운 서비스에 국한되어 새로 사업을 시작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맞춰져 있어 낡은 것은 버리고 핵심을 강화하여 차별화를 두는 것 리브랜딩을 해야 발전된 사업을 계속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상품과 플랫폼이 넘쳐나는 시대에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자는 브랜딩과 스토리텔링, 네이밍 등 다양한 도구를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을 책에서 소개해 줍니다. 자영업자들의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성공을 이루는 비법을 담았습니다. 저자의 조언을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미래를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기를 마지막으로 당부했습니다.

 

 

 

 


북클립을 통한 출판사 제공 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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