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래티직 씽킹 - 리더들의 구루가 들려주는 경쟁하지 않고 이기는 6가지 비즈니스 전략
마이클 왓킨스 지음, 이재득 옮김 / 동녘사이언스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사상가, 최장기 베스트셀러 90일 안에 장악하라마이클 왓킨스의 최신작!

 

 

전 세계 21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어 150만 부 이상 판매된 장기 베스트셀러 90일 안에 장악하라의 저자이자, ‘경영학계의 노벨상이라 회자되는 싱커스50(Thinkers50) ’명예의 전당에 올라 자타공인 최고의 경영사상가로 인정받은 마이클 왓킨스의 신작입니다. 이 책은 급진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시장 환경에서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거시적 인사이트와 실용적 지침을 제공해 주는 책입니다.

 

 

기업, 정부, 기타 조직의 리더라면 꼭 갖추어야 할 자질은 전략적 사고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테크, 세계화, 정치적 경제적 불안정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변화로 전략적 사고가 한층 더 중요해졌습니다. 그렇다면 전략적 사고를 키우기 위해서 이 책에 담긴 생각, 개념, 도구를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배워봅니다. 저자에 말에 따르면, 전략적 사고는 비판적 사고나 창의적 사고나 디자인 씽킹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경쟁 분석이나 전략 기획도 아니고 전략적 사고는 이 모두를 포괄하는 메타적 사고에 가깝다고 합니다. 왓킨스는 전략적 사고를 전략적 사고는 리더가 잠재적 위협과 기회를 인지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자신과 자신이 이끄는 조직을 동원해 미래를 향해 진일보할 유망한 방향을 구상하고 실행하는 데 사용하는 일련의 정신 훈련이라고 정의했습니다.

 




 

***이오 스튜디오 김태용 대표 강력 추천!***

***IMD 국제경영개발원 추천 필독서***

***CEO 교육 최고 권위자의 전략론 완결판***

 

전략적 사고와 디자인 씽킹은 모두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지만 중요한 차이가 있는데 전략적 사고는 조직의 현주소와 환경을 분석해 도전과 기회를 파악하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행동계획을 수립하는 일입니다. 반면에 디자인 씽킹은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그 욕구를 해법을 개발하는 창의적 과정입니다. 책에는 조직에 갖추어진 위협 감지 하위 시스템은 위협을 식별하고 제 기능을 하기 위해 또 새롭게 발생한 문제와 위기를 막으려면 조직은 어느 정도의 감지 능력과 선재 대응력이 필요하므로 위협감지와 위기관리 시스템을 통합 관리하는 법 등이 인상 깊었습니다. 탁월한 리더의 인재가 되기 위해서 6단계에 걸친 비스니스 전략 법칙을 배우고 익힌다면 시장의 혼란에 매몰되지 않고 절대 우위를 선점하는 전략적 사고의 힘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출판사 지원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