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는 멘탈 게임이다 - 나 혼자 레벨 업하는 전교 1등 의대생의 공부 비법
임민찬 지음 / 데이스타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는 원래 재미없는 것이다. 그럼에도 계속해야 하는 것이다.”

절대 포기하지 마라. 멘탈만 잘 잡으면 성적은 결국 오른다.”

나 혼자 레벨 업하는 전교 1등 의대생의 공부 비법과 멘탈 관리 원칙

510만 학생들의 공부 멘토가 작심하고 시전하는 뼈 때리는 조언

읽자마자 공부가 미치도록 하고 싶어지는 책

 

 

학창시절을 생각해 보면 공부는 멘탈 싸움입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사람만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지방에 일반고에서 전교1등으로 서울 의대에 진학한 임민찬 저자가 알려주는 현실적인 공부법입니다. 전교1등 의대생의 공부 비법과 멘탈 관리 원칙 아직도 공부에 흥미가 없고 동기가 생기지 않고 열심히 했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책입니다.

 

멘탈만 잘 잡으면 성적은 결국 오른다.”

 

 

책에서 인상적인 부분은 하루 계획이 아닌 장기적인 공부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 단위의 공부 계획만 세우다 보면 그날 하루의 공부는 잘할 수 있지만 나중에 시험이 거의 다 다가온 시점에 확인해 보면 과목별로 빠진 공부, 부족한 공부가 있다는 걸 뒤늦게 알았을 때 이미 늦었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인 큰 틀의 계획이 없으면 시험공부를 하면서도 자신의 공부 방향성에 확신을 갖기 어렵고 불안해질 것입니다. 시험 5주전부터 시험 1주전 까지 주 단위로 어떤 공부를 할지 큰 틀에서 공부 계획을 세우고 여기에 하루 공부 계획을 추가하는 식으로 계획을 짜는 것입니다.

 

첫 번째 습관- 규칙적인 휴식 시간 가지기

두 번째 습관- 공부할 때만큼은 휴대폰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두기

세 번째 습관- 플래너 쓰기




 

학생들이 공부법을 실천하지 못하는 이유는 공부법을 몰라서가 아니라고 합니다. 바로 그 공부법을 실천한다고 해도 과연 자신에게 도움이 될지, 그리고 그 공부법을 정말 본인의 습관으로 제대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확신, 자신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어떠한 공부법이든 결국 본질은 같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하나라도 꾸준히 한다면 분명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우선 먼저 공부법 하나를 정해 실천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공부법을 나만의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공부만큼 중요한 것은 올바른 습관 형성으로 초등 시기부터 공부습관을 잘 잡아둔다면 중고등 시기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 제공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