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로 한 달에 100만 원 벌기 - - 글쓰기부터 책 출간하고 돈 벌기까지 노하우 A to Z
김필영 지음 / 푸른향기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 글쓰기만 돈이 된다고? 유튜브만 돈이 된다고? 에세이로는 돈을 벌기 힘들다고?

글 쓰는 방법과 돈 버는 방법을 동시에! 글쓰기부터 책 출간하고 돈 벌기까지 노하우 A to Z

 

 

독서가 취미인 사람들에게는 많은 양의 책을 읽다 보면 자신의 책 한권 쓰고 싶은게 사실입니다. 글쓰기로 한 달에 딱 100만 원을 벌 수 있을까요? <글쓰기로 한달에 100만원 벌기> 책은 휴대폰 다세 판매직에서 시작해 그 후 독립해 직접 매장을 운영하고 여러 직업을 두루 거치면서 지금은 세바시랜드에서 글쓰기 수업을 런칭한 티처입니다. 누구든 시작할 용기만 있으면 글쓰기로 월100만원 벌기는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과 나만의 좋은 글을 쓰기 위한 사람들을 위한 책으로 기대가 됩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글을 쓴다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글쓰기로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에 호기심이 갔습니다. 요즘에 서점에 가면 블로그, 유튜브 등 글쓰기로 돈 벌기, 글쓰기로 빌딩 사기 등 비문학으로 돈을 버는 형태의 책이나 강의는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문학으로 돈을 버는, 내 이야기로 돈을 버는 형식의 책은 많지 않습니다. 저자는 주변의 작가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말이 있는데 글쓰기로 한 달에 딱 100만 원만 벌었으면 좋겠어. 그럼, 마음 편하게 글을 쓸 텐데.” 이 고민에서 출발한 책이 바로 글쓰기로 한 달에 100만 원 벌기입니다.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 고유한 이야기가 있다. 고유한 것은 언제나 시장성이 있다. ---P.6

 

글을 쓰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 정직함 일 것 같습니다. 꾸밈없이 솔직하게 마음속의 생각을 글로 정리해 써내려가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도 글쓰기 모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글은 내가 완벽한 사람이라는 걸 드러내기 위해 쓰는 것이 아니라 글을 쓰면서 나를 알아가는데 있다고 봅니다. 저자는 세바시 강연자이자 세바시랜드에서 글쓰기 수업을 하는 저자는 글과 관련된 일을 통해 돈을 벌고, 그 돈으로 꾸준히 자신의 글을 쓸 수 있도록 하자는 의도에서 이 책을 썼다고 합니다.

 

책에서 가장 인상 깊은 말은 언제까지 남의 글만 읽을 건가요?”라는 말입니다. 이건 저자가 글쓰기 수업 시간에 자주 하는 말이다. 남의 글도 읽어야 합니다. 그러나 남의 글만 읽어서는 안 되고 자신의 글도 만들어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길이 있어야 주체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두 줄 정도부터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출판사 제공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