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긋난 대화 -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요코야마 노부히로 지음, 황혜숙 옮김 / 밀리언서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긋난 대화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

절대 어긋나지 않는 45가지 대화의 장치

 

 

다른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으려면 상대방이 나와 이야기하고 싶게 만들어야 합니다. 말하자면 상대가 계속 말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것입니다. 사소한 말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잘만 활용하면 상대는 진심을 털어놓게 되고 서로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집니다. <어긋난 대화 1분 만에 바로잡는 45가지 기술>은 어긋난 대화를 바로잡는 45가지 기술입니다. 대화를 잘하는 노하우, 다른 상대방의 생각을 읽으면서 말하는 법을 통해 원만한 인간관계에 도움이되는 책입니다.

 

 

아래와 같은 경험이 한 번이라도 있다면 대화하는 방법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윗사람이 지시하는 대로 다 했는데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다

상대의 말이 너무 막연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모르겠다

대화를 하다 보면 상대가 자꾸 엉뚱한 대답을 한다

상대방이 제대로 듣지 않는 것 같다

나는 A라고 생각하고 말했는데, 상대는 B라고 알아듣는다

서로 인식의 차이가 크다

 



 

중요한 사람에게 신뢰를 얻으려면 상대방이 나와 이야기하고 싶게 만들어야 한다. 말하자면 상대가 계속 말할 수 있도록 자극하는 것이다. 사소한 말 하나도 놓치지 않고 잘만 활용하면 상대는 진심을 털어놓게 되고 서로의 관계는 더욱 돈독해진다. --- PART 6 중요한 사람에게 신뢰를 얻는 한 수 위의 화법

 

 

 

독자는 어느덧 직장생활이 26년차입니다. 사회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대화가 술술 잘 되는 직원이 있는가 하면 대화가 잘 통하지 않는 사람도 물론 있습니다. 말귀를 잘 못알아 듣는 직원에게는 여러차례 전달사항을 지시해주고 또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사람의 경우에는 평소에 어긋난 대화를 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봐야 합니다. 특히 직장생활에서 대화가 어긋난다는 것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분명 일이 원활하게 돌아가지도 않을 뿐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거나 남다른 성과를 내지도 못할 것입니다. 단순히 업무 능력이나 영업의 기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이전에 대화에 빈틈이 있지 않은지를 먼저 고민해야 보고 이 책을 통해 한번 점검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리며 내 자신도 한번 되돌아 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