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브무브 플랩북 : 움직이는 공룡 아티비티 (Art + Activity)
산드라 라부카리 지음, 뱅자맹 베퀴 그림, 박진영 옮김 / 보림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 연구 200주년 공룡의 해기념 으로 나온 특별한 책!

 

2024년은 공룡 이름이 처음 붙여진 지 200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23천 만년 전 출현한 공룡은 대멸종을 맞기까지 3세대에 걸쳐 살았는데 시대마다 서로 다른 종류가 살았답니다. 특별한 공룡 팝업북을 통해 공룡의 출현, 멸종, 진화, 화석 연구와 전시까지 공룡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 볼수 있는 특별한 책입니다.

 

660만년 전의 대격변으로 많은 동물 종이 멸종했습니다. 대부분의 공룡과 해양 파충류, 익룡, 암모나이트 그리고 벨렘나이트가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날카로운 이빨과 발톱으로 다른 동물을 잡아먹던 공룡의 무리(수각류)가 살아남아 오늘날의 (조류)로 진화했답니다. _공룡은 멸종했을까?

 

50개 이상의 플랩과 팝업

세밀한 일러스트레이션과 촘촘한 정보가 어우러진 뛰어난 책

 

육식공룡인 다스플래토사우루스, 드로마에오 사우루스,딜로포사우루스, 바리오닉스,스테노니코사우루스, 스피노사우루스, 초식공룡 바로 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레소토사우루스, 살타사우루스,센트로사우루스, 이구아노돈등 주변에 보면 공룡을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 아이들은 어려운 공룡 이름을 모두 줄줄 외우고 있습니다.

 

들썩들썩 일어나는 공룡들!

 

 

공룡은 16700만 년 동안 지구에 존재했지만 모두 같은 시대에 살았던건 아닙니다. 공룡이 살았던 시대와 각종 공룡들의 종류와 어떻게 생활했는지 또 아르카이옵테릭스라는 깃털이 달린 공룡이 있었다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책을 펼쳤을때 입체적으로 드러나는 공룡의 모습이 날아다니고 뛰어다니는 듯 손으로 당기고 펼쳐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렇듯 이 책은 플랩북으로 책자에 접힘 부분을 펼쳐서 볼 수 있게 만든 책으로 해당 그림과 연결되는 또 다른 그림 및 내용이 들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상상력 또한 높여 줍니다.

 

 



출판사 제공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