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능의 발견 - 내 안의 남다름을 이끌어내는 법
스즈키 유 지음, 송해영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능의 발견 내 안의 남다름을 이끌어내는 법

 

 

마존 재팬 심리 분야 1

국내 1호 기록학자 김익한 교수 강력 추천

이능과 텐던시의 발견이야말로 우리를 유능하게 만드는 핵심 요소다!”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이 곧 재능이라는 생각은 착각이다

나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는 남다른 능력, “이능을 찾아라!

 

많은 자기계발서가 재능과 관련해 좋아하는 일을 잘해라’, ‘잘하는 일을 잘해라’, ‘노력으로 인생이 결정된다라는 주장을 펼칩니다. 그러나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재능은 타고나는 능력이나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잘하는 일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을 만큼의 능력을 발휘하는 상태라고 합니다. 따라서 타고나거나 고유한 능력의 뛰어남에 집착하기보다는 자신이 속한 환경을 충분히 고려해 상황에 맞는 능력을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 책은 사회학, 인지심리학, 발달심리학, 유전학, 뇌과학 등 다방면의 과학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이 속한 환경 안에서의 남다른 능력, 즉 이능(異能)을 발견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자신의 이능을 찾아 노력한다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혹시 길을 잃었다면 고양이를 따라가라. 고양이는 길을 잃지 않는다.”

-찰스M.슐츠,만화 <피너트>작가

 

등장인물은 모르는 것이 없는 120세 고양이 냥선생과 세후 월급 200만원을 받는 20대 직장인 제자입니다. 남들보다 조금더 오래 산 냥선생과 앞이 보이지 않는 인생을 헤매는 제자의 유쾌한 두사람이 재능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우리도 인생을 살면서 나에게 어떤 재능이 있을까 고민을 해봤을 겁니다. 특히 자녀를 키울 때 부모들은 이것저것 사교육을 시켜 아이의 재능을 찾아 보기도 합니다.

 

인생은 이능 배틀이다.

 

 

내 안에 숨은 재능을 발휘해서 주위에서 인정받으면 인생이 재미있어질겁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에서는 MBA학생을 대상으로 주위 사람으로부터 얼마나 존경을 받는지 조사했는데 친구나 직장 동료의 존경을 받는 사람은 연봉이 많은 사람보다 행복도가 더 높고 심지어 수명도 더 길어졌다고 합니다.행복해지는 것 뿐만 아니라 더 오래 살기 까지 하다면 재능을 찾아 인정을 받는 일이 더욱 중요한 일로 여겨집니다.

 

 

 

1부에서는 재능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보고, 2부에서는 질문에 따라 워크시트를 채워봄으로써 직접 자신의 이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과 소질이 무엇인지 몰라 헤매고 있을 때, 나에게 맞는 길을 찾아 진로를 바꾸고 싶을 때, 커리어를 다시 정비하고 싶을 때, 자기 자신을 깊이 있게 분석해보고 싶을 때 도움이 될것입니다.

 

 

재능의 법칙1. 인생은 이능 배틀이다.

재능의 법칙2. 재능이란 집단 내 텐던시가 인정받는 상태다.

재능의 법칙3. 규칙이 애매한 세계일수록 이능 배틀에서 이기기 쉽다.

 

 

재능을 찾을 때 취미와 특기를 기준으로 재능을 찾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사람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첫 번째 이유는 좋아하는 일이나 잘하는 일을 기준으로 재능을 찾으려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 사회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만한 데이터는 거의 없고 오히려 일의 능률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는 흔히 볼수있다고 냥선생이 이야기 합니다. 나만의 이능을 찾았다면 이능을 어떻게 발전시켜 제대로 활용해야 할지 올바른 사용법도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독자는 중년으로 퇴직을 얼마 앞두고 있습니다. 퇴직 후의 삶, 2의 직업을 찾아야 하는지 고민도 많습니다. 똑같이 노력해도 더 인정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 반드시 성공하는 재능의 비밀 이능의 발견에서 찾아 보겠습니다.

 

 

 

 

 

 출판사 지원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