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레볼루션 - 헤어 비즈니스 시장의 판을 바꾸는 여자
김민지 지음 / 라온북 / 2023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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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살롱 경영을 드라마틱하게 전환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마인드 경영법!

 

 

사람의 외모중 헤어스타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독자는 17년째 같은 헤어샾을 이용하고 있는데 바꾸지 않고 오랜 시간 이용을 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항상 배려해준다는 점입니다. 매장도 크지 않고 디자이너분도 많지 않습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헤어살롱에 관한 좀 특별한 이야기입니다. 한 방향을 바라보며 서로가 성장하는 조직과 구성원으로 헤어살롱을 경영하는 원장의 성공 노하우입니다. 코로나19의 불경기 속에서도 300%라는 놀라운 성장을 이뤄낸 기적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궁금한 책입니다. 14살에 미용을 시작해 25살에 헤어살롱 창업을 이루기까지 김민지 원장이 알려주는 마인드 레볼루션 책입니다.

 

 

마인드가 태도를 결정하고 샵의 에너지와 매출을 결정한다.

 

독자도 예전에 네이버 예약이 없을 때는 무작정 가서 기다리기가 일쑤였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앉아서 책을 보거나 잡지를 읽기도 하고 차를 한잔 마시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네이버 예약이 생기고 시간에 맞춰 가면 기다리지 않고 머리를 할 수 있습니다. 시간 때문에 손님과 디자이너간의 마찰을 줄이고 매뉴얼에 따라 움직이게 되고 서로간에 얼굴 붉히는 일이 없어질 것입니다. 챕터1에 나오는 내용중에 직원들 전체가 화사하고 밝은 날엔 매장 전체가 살아 숨쉬고 고객들도 그 안에서 긍정적인 에너지와 행복을 느낀다고 합니다. 매장에서 무턱대고 막무간에 식으로 우기면서 싸움을 하는 고객을 본적 있습니다. 그 한 사람으로 하여금 같은 장소에 있는 고객들과 디자이너분들이 마음이 많이 않좋았습니다. 직원들이 해복해야 한다는 민지원장의 세가지 원칙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직원들이 행복은 곧 고객의 행복이다, 직원들의 태도는 곧 매출로 연결되고 직원들의 마인드는 회사의 비전이 된다는 말 어느 기업이나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역경이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기회이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럴때일수록 방역을 철저히 해서 위생적으로 완벽하게 하자, 아니면 리모델링을 해서 고객 동선이 겹치지 않게 청결한 미용실로 만들자 p.102 민지 원장의 마인드 레볼루션 필드 실행하기

 

 

 

자영업자 600만 시대 어떤 아이템으로 사업을 해야할지 불안한 경제상황속에 고민들이 많을 것입니다. 김민지 원장의 마인드 레볼루션에서는 실제로 나의 샵 경영 사계를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같은 동종업계를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헤어디자인의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야 하는 특성상 헤어와 뷰티 직종의 종사자의 연령대가 많이 젊어졌다고 합니다. 이를 알고 준비해야 하며 직원들의 조직력, 조직 내 소통력,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살롱의 성장 경영을 달성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요즘엔 한 건물내에도 같은 동종의 가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어려움속에서도 사업을 계속 하는 걸 보면 특별한 마케팅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를 김민지 원장은 꾸준함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지속적인 노력이 결국 사업의 원동력이 되고 이런 사고방식으로 고객에게 아른아른 스며드는 브랜드가 결국엔 살아남는다고 말합니다. 무슨일이든 처음과 같이 초심의 마음으로 꾸준하게 성실하게 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 올 것입니다. 한가지 일을 열심히 하면 언젠가는 뜻하는 바를 이룬다는 것을 전적으로 보여주는 오래 기억에 남은 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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