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리 멘탈이지만 절대 깨지지 않아 - 상대에 따라 상황에 따라 자주 흔들리는 사람들을 잡아줄 마음 강화 습관
기무라 코노미 지음, 오정화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소심이, 극 I, 두부멘탈, 쿠크다스 멘탈들을 위한 극약 처방
자기 중심으로 생각하기 위해서는 ‘나’의 ‘지금’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지금 나의 상태가 어떤지를 아는 것입니다. 인간은 긴장하거나 무언가를 처음 경험할 때는 불안감을 느낄 수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멘탈이 약해도 얼마든지 행복하게 잘살 수 있습니다. 멘탈이 강하지 않다 해도 지금 그대로 내 모습도 괜찮습니다. 멘탈이 쉽게 흔들려도 나답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 정신과 전문의 기무라 코노미 로부터 알아보는 책입니다.
◆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들
- 분위기에 따라 감정이 자주 바뀐다
-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지나치게 신경 쓴다
-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면 자신감과 의욕이 떨어진다
- 나는 운이 잘 따르지 않는 것 같다
- 멘탈이 강해 보이는 사람들이 부럽다
- 남들 눈치 보지 않고 살고 싶다
“유리 멘탈에 말랑말랑한 보호 필름을 한 겹 더 입히는 정도로 깨지지 않고 행복하게 살 수 있다.”
같은 상황이 일어났을 때 반응하는 속도와 크기는 사람마다 제각각입니다.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너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나는 왜 되는 일이 없을까? 저 사람이 내 말을 오해하면 어쩌지? 분위기가 좀 안 좋은 것 같은데, 내가 무슨 잘못이라도 했나? 나는 왜 운이 따르지 않을까? 이런 생각들은 멘탈을 자주 무너뜨리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남들보다 조금 더 섬세하고, 더 꼼꼼하게 살피고, 상대를 배려하는 것은 분명 좋은 성품이지만 이렇게 계속 생활한다면 육체적, 정신적으로 무리가 갈 것입니다.책에는 이러한 유리 멘탈의 장점은 그대로 간직하면서 생각을 조금만 바꾼다면 강철 멘탈보다 더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멘탈이 강한 사람이 승자이고, 멘탈이 약한 사람이 패배자가 아닙니다. 멘탈이 약하고 자주 우울한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하루하루를 즐겁게 살아가는 방법을 책에서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래플 서평단 제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