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꿀벌의 예언 1~2 세트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까? ---첫 문장중에서

 

 

베스트셀러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소설 꿀벌의 예언이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습니다. 꾸준히 신작을 발표하고 있는 작가의 저력에 놀랍고 반갑습니다. 개미, 고양이에 이어 이번에는 꿀벌입니다. 이 작품은 주인공 르네 톨레다노가 꿀벌이 사라지고 인류 멸종의 위기를 맞은 2053년의 이야기입니다. 지구를 보고 온 뒤, 미래를 바꾸기 위해 시공간을 넘나들며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흥미로운 책이었습니다. 분명 지구는 지금 위태로운 상황에 놓여 있는건 사실인가 봅니다. 기후위기, 낮은 출산률, 환경 오염에 관한 책들이 마구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인류의 미래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대모험과 과학적 상상력과 역사적 사유가 만나 시작되는 기상천외하고도 매혹적인 이야기에 작가의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책 속의 스토리에 빠져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미래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기억해야 한다.---p.73 1

 

삶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신의 잠재적 기능성을 깨닫는 것이다. ---p.33 3

 

 

책의 첫 도입부에 관한 내용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자는 대학생 시절 친구와 함께 떠난 미국 여행에서 카풀을 경험하게 되는데 운전석으로 갑자기 날아든 꿀벌 때문에 흥분한 운전사를 진정시키느라 꽤나 애를 먹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이 경험이 꿀벌의 예언 도입부에서 투구안으로 꿀벌이 날아 들어와 어쩔 줄 모르는 용맹한 기사를 보여주는 장면을 쓰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 장면 한 장면 모두는 그렇게 탄생된 것입니다. 베르베르의 작품은 미래를 공상해서 쓴 SF 작품이 대부분입니다. 이것은 현재를 살아가는 수 많은 사람들 고난과 역경을 헤쳐나가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책속에서 다양한 극복방식을 알게 되며 공감하게 되는 면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이 현실이라면 이라는 가정하에 읽게 되면서 몰입도가 높아지는 책입니다. 다음 작품은 어떤 내용일지 기대되는 작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