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럼의 힘 - 5가지 역량이 만드는 단단한 성장
배동철 지음 / 서울경제신문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크럼은 유연한 협력과 민첩한 대응을 만드는 탁월한 역량

 

GPT 시대, 변화에 맞서는 조직과 개인을 위한 성공 방정식 <스크럼의 힘>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서 5가지 역량이 만드는 단단한 성공의 이야기입니다. 급변하는 미래에 안정적인 커리어를 쌓기 위해서는 지금 하는 일의 방향, 방점, 방법을 다시 체크해 보고 점검해 보기에 좋은 책입니다. 내가 원하는 일과 잘할 수 있는 일 그리고 해야만 하는 일의 방향이 일치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오랜 사회생활을 하는 독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안정적인 커리어 시스템을 위해 해야만 하는 일은 크게 3가지입니다. 지식knowledge, 관계relationship , 그리고 영성spirituality 과 관련된 일입니다.---p.87

 

 

지금은 한 명의 천재가 세상을 바꾸는 시대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각양각색의 개성과 능력을 가진 인재들이 모인 팀이 폭발적인 시너지와 압도적인 성과를 창출하게 됩니다. 수많은 스타트업의 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저자는 신간 스크럼의 힘에서 지난 30년 동안의 창업과 기업경영의 노하우를 연구했고 그것을 공유하며 나의 성공이 곧, ‘우리의 성공이 되도록 안내해 주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평범합니다. 보통의 직장인들과 사회초년생을 넘어 청년 스타트업에게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자신만의 무기를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처음에는 대부분이 그러하듯 이사람의 말도 맞는 것 같고 기준을 정하지 못해 갈팔질팡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잘 모릅니다. 이런 사회초년생들에게 길잡이가 되는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스크럼의 힘은 하루아침에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정보의 디지털화는 현실 세계를 똑같이 복제한 디지털 세계를 탄생시키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디지털트윈 기술과 메타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p.33

 

 

이런 말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일은 취미로 하고 잘하는 일은 직업으로 삼으라고 처음에도 언급했듯이 해야만 하는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사람과 잘할 수 있는 일과 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 모두 저마다 고민이 있습니다. 한쪽은 일에서 의미를 찾지 못하고 다른 한쪽은 일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확보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일에서 의미도 찾고 경제적 안정을 이루려면 해야 할 일이 있다고 합니다. 돈을 위해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하면 잘할 수는 있지만 원하는 일은 하지 못하게 됩니다. 원하는 일을 먼저 정하고 그 분야에서 잘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한 후, 이를 위해 자신의 재능을 더욱 달고 닦아야 합니다. 복잡하고 어지러운 미래의 변화에 대비하도록 저자는 우리에게 몇 가지 질문을 합니다.

 

 

무한경쟁 사회에서 나를 내세을 만한 내 가치를 찾는 것이 중요한 일입니다. 사회에서 일할 마음이 있는 청년 중 4분의 1이상이 실업자이거나 너무 적은 시간만을 일해 추가 취업이 필요한 초단시간 취업자라고 합니다. 취업을 포기한 청년들이 많기에 놀랍습니다.“앞으로 노동은 어떤 식으로 바뀔까?”, “우리는 어떤 능력을 키워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 “기업은 어떤 인재를 원하는가?” 미래를 예측하고 시나리오 사고를 하게 될 때 변화의 시대에 생존하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5가지 역량이 만드는 단단한 성장, 성공 방정식 대한민국 1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부터 빠르게 변화하는 변혁의 시대에 알아두면 좋은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