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라 : 여우섬의 비밀 ㅣ 딜라
천지아통 지음, 비올라 왕 그림, 박지민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완전히 새롭고 신비한 매력을 가진 딜라 시리즈가 출간되었습니다. 인간으로 변신하여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북극여우 딜라가 바라는 것입니다. 복잡하고 어지러운 세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희망과 위로가 되는 책입니다. 딜라와 친구들은 환생 목걸이를 찾을 수 있는지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책은 해리포터를 세상에 나오게 한 유명 출판인 베리 커닝햄이 영국에서 번역 출판한 최초의 중국어 아동소설이라고 합니다. 흑백 일러스트가 더해진 작품으로 중국 베이징의 유화 그래픽 디자이너 비올라 왕의 그림까지 작품을 읽는 내내 눈도 호강하는 책입니다.
나는 신념이라 한다.
인간의 마음속에 불타고 있는 희망의 불꽃이다.
나는 지혜라 한다.
지혜가 없다면,인간과 동물이 무슨 차이가 있을까?
나는 선량함이다.
착하고 어진 마음, 그리고 다른 인간들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없다면 인간이라 할 수 있을까?
나는 용기라 한다.
나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도록 도울 수 있다.
나는 사랑이다.
나는 인간의 영혼이 쉴 수 있는 안식처이다. ---p287
문스톤이 가리키는 빛을 따라가 마침내 수호신 울라의 보물에 점점 더 가까이 가지만 그것에 어두운 비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독자는 긴장감이 감돌았습니다. 우리의 딜라는 무시무시한 적들과 맞서 싸우고, 인간이 되기 위한 다섯 번의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우리의 삶은 고난의 연속입니다. 그래서 이 작품은 우리의 인생과 많이 흡사 합니다. 아무리 힘든 세상에서도 오뚜기처럼 일어나고 어려움을 헤쳐 나가듯이 울라도 보물과 마주하고 딜라는 보물의 진실을 찾을 수 있을까요? 불안해 하는 딜라와 친구들을 응원하면서 작품을 읽었습니다. 동물들이 죽으면 숲의 일부가 된다는 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출판사 지원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