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보다 더 멋진 내일을 만들어요 - 멋진 미래를 위해 오늘의 지구를 살리는 어린이 기업가 12명의 실제 이야기 ㅣ 피카 인물 그림책 2
리베카 후이 지음, 안넬리 브레이 그림, 손성화 옮김, 조나 라슨 추천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더 멋진 세상을 만드는 건 우리가 할게요!”
어린이들에게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고 생각의 척도를 넓혀주는 일은 어른들이 일입니다. 멋진 미래를 위해 오늘의 지구를 살리는 어린이 기업가 12명의 실제 이야기가 <오늘보다 더 멋진 내일을 만들어요>에 있습니다. 위대한 명작 속 예술가의 생생한 삶이나 지구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문제를 해결하려고 나선 세계 인물들의 삶을 소개하는 ‘피카 인물 그림책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입니다.
미국에 사는 마야는 지구 환경을 파괴하는 패스트 패션의 유행을 막는 일, 독일에 사는 레나는 생리 빈곤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쓰고, 아제르바이잔에 사는 레이한은 녹색 에너지를 권하고 알리는 노력을 합니다. 세계 곳곳에서 더 멋진 미래를 위해 활동하는 12명의 훌륭한 어린이를 만나 봅니다. 지구를 구하고 더 멋진 내일을 만들기 위해 책임감 있는 소비자가 되는 10가지 방법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장, 오늘 바로 할 수 있는 일이 뭔지 생각해 보세요.
생각은 단순하게, 꿈은 크게
여러 가지 이유로 지구는 지금 많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환경·인권 문제는 나이가 많거나 높은 지위에 있지 않아도 누구든지 해결할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적극적으로 나선다면 오늘보다 더 멋진 내일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지구 곳곳에서 벌어지는 환경오염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고, 그 지구에서 살아갈 우리 모두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서 나설 수 있는 여러 가지 실천 방법이 실려 있습니다. 좀더 관심을 갖는다면 오늘 보다 더 좋은 미래를 맞이 할 수 있습니다.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갈 미래의 주역이 될 자기 모습을 기록해보는 코너도 있습니다. 자라라는 아이들에게 어른들이 먼저 모범을 보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자녀와 함께 읽어 보기에 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출판사 지원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