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허 지식재산권으로 평생 돈 벌기 - n잡러시대 방구석에서 창업하기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2년 8월
평점 :

특허.지식재산권이라는 말은 들어봤는데 정확한 의미는 몰랐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변혁의 시대로 정해진 길로 가지 않아도 자신의 성공을 이루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술혁신이 나라의 미래를 담보하기에 도전하는 청년과 지원자들을 정부지원사업으로 돕고 있다고 합니다. 책은 무일푼에서 특허로 20억을 벌어 자신의 성공사례를 담은 1장을 시작으로, 2장에서는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구체화하는 방법 3장과 4장에서는 특허와 특허를 지키기 위한 제도들을 소개해 줍니다. 마지막 제5장에서는 특허.지식재산권을 상품화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 책입니다. 변화의 시대에 맞게 그동안 궁금했던 책입니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스물살 청년은 어릴적 아버지 사업 부도로 집안이 어려워졌고 무일푼으로 새벽 남대문 인력시장에서 인간 경매를 받으며 하루 하루를 견디다 우련히 오브리 밴드에서 구인광고를 보게 됩니다. 청년은 자신의 강점을 기타는 잘 못치더라도 퍼포먼스 공연을 재밌게 만들어 밴드의 일원이 됩니다. 그가 마흔에 아내가 힘들게 반려견을 목욕시키는 모습을 보고 샤워기 손잡이에 문어 빨판을 붙여 필요한 곳에 붙일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발명하고 특허로 등록 동업자와 함께 1억원을 만들어 설계, 금형, 사출을 배우고 상품을 만듭니다. 이것이 무일푼으로 시작하여 특허로 20억원을 번 ‘샤워프리 1초’ 김근형 대표가 걸어온 길입니다.
지식재산은 인간의 생각에서 비롯된 창작, 표지 및 영업에 관한 무형적인 이익으로 형태를 가추지 않은 재산이라는 의미에서 ‘무채재산권’이라고도 합니다. 뮤체자산이 유체자산보다 더 많은 부가가치를 지니고 있고 책에서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저자 조엔 K.롤링과 아이 상어 체조 노래와 영상의 사례를 들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NFT, 메타버스 시대의 변화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회의 변화를 좀 더 빨라졌다고 합니다. 지식재산을 보호해 주는 지식재산권 비즈니스의 기본이 된다는 점 아이디어부터 발명까지 비즈니스로 set-up 시키는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소중한 도서는 리텍콘텐츠에서 보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