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가 업무에서 자주 물어보는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반병현.이효석 지음 / 생능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비전공자가 업무에서 자주 물어보는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완독

네이버 독서카페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열심히 워드 작업 중 컴퓨터가 갑자기 멈췄을 때, 하지만 저장을 미처 하지 않은 상태로 중요한 작업을 모두 날린 적이 있습니다. 이 책은 직장인인 저에게 꼭 필요한 책입니다. 6개월 치 업무를 하루 만에 끝내 유명해진 코딩하는 공익 반병현 저자의 IT.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하려는 모든 직장인을 위한 컴퓨터 활용 스킬을 이제야 제대로 배워 봅니다. <비전공자가 업무에서 자주 물어보는 101가지 컴퓨터 활용팁>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저에게 꼭 필요한 책입니다. 잘 배워서 효율적인 업무를 기대해 봅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컴퓨터 사용량이 많고 전문가가 아닌 초보자들은 작업 외에는 다른것들은 사실 고장이 나지 않는 이상 되도록 건드리지 않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속도가 느려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책에는 작업 관리자가 알아두어야 하는 활용법이 나옵니다. 컴퓨터가 켜질 때 함께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데 시작프로그램이 너무 많이 등록이 되어 있으면 컴퓨터가 느려진다고 합니다. 작업 관리자를 활용해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을 제거 하는 방법은 Shift + Esc 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 중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의 속도는 알면 알수록 빨라집니다.

 

 

컴퓨터가 문제없이 잘 작동될 때는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만일을 대비하지 않습니다. 그러다 설정이 꼬이거나 프로그램끼리 충돌하여 문제가 발생하면 윈도우 시스템 파일을 백업하기를 통해 윈도우 복원 지점 만들기를 미리 설정해야 합니다. 오늘 만들어 둔 복원 지점으로 컴퓨터를 리셋하여 문제가 생기기 전으로 되돌아 올 수 있습니다. 책에는 101가지나 되는 비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모두 외워둔다면 힘들겠죠. 가까운 곳에 비치해 두었다가 손쉽게 꺼내 보면서 하나하나씩 익혀 둔다면 업무생활에 효과를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