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으뜸체력 - 인생의 번아웃에 지지 않는 힘
심으뜸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피곤한 사람과 엮이고 싶지 않다면 우아하게 물리쳐라!
몸의 문제로 마음이 무너지는 일 없게
마음의 상처로 몸이 부서지지 않도록
내가 할 수 있는 건 그저 ‘체력’을 기르는 일
p.46 운동의 목적은 때때로 바뀌었지만 그럼에도 변하지 않은 첫 번째 목적은 오직 ‘건강’이다. 언제나 ‘멋지게 보여야 한다’와 같은 강박보다는 ‘건강한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고 싶다’에 중점을 둔다.
p.216 초보자들이 많이 하는 실수가 스쿼트의 속도를 너무 빠르게 한다는 것이다. 직립보행과 좌식생활을 하는 우리들은 자연스레 허벅지 앞쪽이 항상 긴장되어있다. 반면, 엉덩이근육은 좀처럼 쓸 일이 없다 보니 쉽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 기능이 약해지고 퇴화한다.
100만 구독자들의 운동 메이트, 유튜브 ‘힙으뜸’의 으뜸대장. 매사 넘치는 에너지와 끼로 많은 이들을 운동의 즐거움, 스쿼트의 신세계로 입문시킨 심으뜸의 건강 에세이 <으뜸 체력>의 저자는 태어날 당시 2.2킬로그램, 일란성 쌍둥이로 태어나 작은 몸으로 인큐베이터 안에서 세상과 첫 대면하며 호흡기에 의존해 생존을 위해 싸워야 했고 돌이 되기 전 뇌수막염과 폐렴으로 생사를 오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 캘리포니아에서의 교통사고 그러나 체대 입학 후 운동으로 거듭나서 건강한 체력을 가지게 되기까지 과정을 <으뜸체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몸으로 건강한 생활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몸이 가벼워지고 다음날 일어날 때 어제와는 다른 몸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매일 하는게 직장인으로서 쉽지 않습니다. “체력은 나를 지키는 가장 강력한 무기다.”라고 작가는 말합니다. 운동을 즐겁게 하는 방법, 목표를 구체화하는 계획 세우기, 으뜸체력의 비밀 Q&A 까지 이번기회에 좋은 아이디어와 에너지를 배워서 건강한 몸으로 중년의 건강한 몸을 회복해 보겠습니다.
다산북스에서 지원해 주신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