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것을 얻는 10가지 질문법 - 10 Questions
알렉산드라 카터 지음, 한재호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21세기북스 #원하는것을얻는10가지질문법 #알렉산드라카터 #한재호 #10questions #10Questions #협상 #설득 #대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신간 #동기부여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추천 #직장인추천도서 #협찬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한다면, 우선 질문하라!

전 세계 외교관들을 가르친 협상 전문가의 비결

<오리지널스> ‘에덤 그랜트강력추천!

<월스트리트저널>베스트셀러!

칼럼비아대 최고 강의상 수상!

 

알렉산드라 카터 (Alexandra Carter) 작가는 컬럼비아 대학교 로스쿨의 법학 임상 교수이자 중재 연구소 소장으로서 10여 년간 1,000명 이상에게 협상 능력을 훈련시켜왔습니다. UN에서는 유명한 협상 트레이너로 80개국 수백 명의 외교관들을 대상으로 협상 워크숍을 진행하고 2019년에 컬럼비아 대학교 최고 강의상을 받으며 그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습니다.

 

p.35 의식을 준비하라. 일반적으로, 내가 중재자로서 하는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는 협상가들이 소음을 듣지 않고 문제에 귀를 기울이도록 의식을 준비하는 것이다. 나는 그들이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하고 중립적인 장소를 마련한다.

 

p.35 답을 적어라. 우리는 다른 사람의 생각을 경청해야 하는 중요한 회의에 들어가면 메모지나 전자 장비를 가지고 가서 내용을 적는다. 필기는 단순히 존중의 표시가 아니라 내용을 잘 기억하도록 돕는다는 것이 증명됐다.

 

p.36 생각하는 것을 적어라. 생각하기를 바라는 것을 적는 게 아니다. 답을 작성하는 동안, 자기가 쓴 글을 보며 움츠러드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더 심하면, 아예 답을 적다가 자신을 검열할지도 모른다

 

 

상대방에 대해서 잘 안다고 해도, 그가 무엇을 선호하는지 알아내는 것이 항상 쉬운 일이 아닙니다.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려면 감정까지도 읽는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작가는 말하는 사람의 어조에도 귀를 기울이고 해석 해야 하고 상황을 빨리 파악해야 한다고 합니다.

 

 

 

협상의 가장 큰 장애물은 두려움이고 두려움은 기본적으로 나와 의견이 다른 누군가를 상대해야 한다는 부담에서 발생하므로 상대방의 요구 사항을 파고들어서 그것을 유발한 욕구를 알아낸다면 어려운 문제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책에는 좀더 구체적으로 나를 돌아보는 다섯가지 질문과, 상대방을 파악하는 다섯가지 질문으로 나눠져 있고 마지막으로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단계까지 살펴볼 수 있는 책입니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하루에도 여러번 누군가와 마주 앉아 이야기를 나누어야 합니다. 상대는 직장상사나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수 있습니다. 이런 대화가 협상이 될 때 양쪽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 서로에게 특별한 기술과 노하우를 익혀 두면 신뢰도 쌓고 만족한 협상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가는 잡스의 좋은 예를 들었습니다. 사람들은 전화를 걸고 컴퓨터 작업을 하고 음악을 듣고 업무처리를 하는 단 하나의 장치를 원했고 잡스는 이것을 애플의 기술자들에게 만들라고 지시합니다. 몇 년 뒤 그렇게 탄생한게 아이폰이었습니다. 잡스는 AT&T 와 협상을 잘 이끌어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협상에서 자신에게 해야 할 첫 번째 질문은 내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를 반드시 기억해야 합니다. 전 세계 외교관들을 가르핀 협상 전문가의 비결 직장인으로서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21세기북스에서 지원해 주신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