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 동물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지음, 신수진 옮김 / 비룡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성군에서 실종된 90대 치매 할머니를 40시간이나 옆에서 지켜 할머니의 생명을 구한 유기견 백구가 119 구조견이 됐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교육을 받지 않은 일반 개가 구조견이 된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사전>에는 백구처럼 특별한 동물들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팀은 책, 토픽, 뉴스, 신문 등을 샅샅이 뒤져 모두가 놀랄 만한 300가지 사실을 생생하고 재미있는 사진과 함께 100퍼센트 검증을 거쳐 깐깐하게 선별했다고 합니다.

 

 

어떤 동물은 사람처럼 도구를 쓰기도 합니다. 코뿔바다오리는 가려울 때 막대기로 가슴과 등을 긁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과학자는 벽에 찰싹 달라붙는 도마뱀붙이의 발을 연구하여 초강력 테이프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돼지는 지능이 얼마나 될까요? 돼지가 비디오 게임을 배울 수 있다고요? 개는 냄새로 암에 걸린 사람을 찾아낼 수 있대요! 올빼미와 도마뱀붙이를 연구하여 만들어진 과학 기술은 무엇일까요? 책을 뚫고 나올 것 같은 생생한 동물 사진과 함께 300가지 동물 정보를 익히며 몰랐던 새로운 사실을 알 수 있는 동물백과사전입니다.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새롭게 만든 신개념 과학 사전 동물, 공룡, 우리 몸에 대한 300가지 놀라운 과학 상식 커다란 사진과 그림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으로 그래플 서평단에서 보내주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