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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 - 컬러로 어떻게 하면 예뻐질 수 있을까
이소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컬러로 개인의 가치를 높여 멋진 꿈을 실현시켜 주는 성공 컬러 이미지마케팅 국내1호 이소은 이미지 컬러마케터는 나만의 이미지를 연출하고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내는 방법 <퍼스널컬러 이미지 마케팅>책을 출간했습니다.
p.69 퍼스널컬러는 1980년대에 미국의 이미지컨설턴트였던 케롤 잭슨의 저서로 인해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는데 사람에게 어울리는 색을 계절이름에 비유하여 4계절의 그룹으로 설명되었습니다. 이 책은 당시 여성들에게 패션 지침서로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퍼스널컬러 색 이론은 자연과학자 루드, 스위스 화가 요하네스 이텐, 색체학자 파버 비렌, 로버트 도어 등의 색채조화 이론이 바탕이 되어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색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싫어하는 색을 특별히 사용하려고 노력을 기울이면 결국 그 색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고 하였던 색체학자 요제프 알버스의 말을 믿어 보시라고 작가는 권합니다. 중요한 날, 특별한 날 나에게 어울리는 색과 이미지를 활용하여 더욱 특별한 하루를 만드시길 바랍니다.
나만의 컬러는 무슨 색일까요? 옷장속의 옷들의 절반은 검정, 흰색이 아닐까요? 제 경우는 알록달록 무늬에 레이스가 달린 옷들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퍼스널 컬러 이미지 마케팅>책은 저와 같이 컬러 사용에 소극적인 사람들이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는 책입니다.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분들,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현재 소극적인 분들, 원하는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 분들, 가장 나다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 분들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거상스쿨에서 지원해 주신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