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품격 -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
양원근 지음 / 성안당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선의지 善意志 란 선을 행하고자 하는 순수한 동기에서 나온 의지를 뜻하는 말로, 독일 철학자 임마누엘 칸드가 처음으로 사용한 개념이라고 합니다. <부의 품격>은 저자가 국내 대표적인 출판 기획사로 성장해 오면서 채득한, 책을 어떻게 만들고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노하우를 설명한 책으로 출판 뿐만 아니라 삶을 경영하는데도 꼭 필요한 평범한 사람들이 크게 성장하는 방법 선의지 법칙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책입니다.

 

 

선의지(善意志), ‘선의와 실행력으로 성공하는 법!

회사와 삶을 경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담다!

'사람을 중요하게 여길 것', '선함을 기본으로 삼을 것',

'책임지는 사람이 될 것', 이것이 바로 부의 품격의 원칙이다!

 

p.247 신기하게도 자신의 강점을 잘 모르는 분들은 부정적이거나 소극적인 마인드를 가진 경우가 많았다. 강점을 모르니 사는 게 행복할 리가 없고, 주도적인 인생을 살기도 어렵다. 반면에 자신의 강점을 아는 분들은 어디서든 당당하다. 강인하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자신의 삶을 주도하고, 타인에게 선의지로 기꺼이 도움의 손을 내민다. 그런 분들을 만나면 함께 자리하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에너지, 선한 에너지를 듬뿍 느낄 수 있다.

 

 

품격있고 고상한 백조처럼 살기를 원했으나 저는 연못속 오리처럼 바쁘게 살았습니다. 착하게 살면 성공할 줄 알았던 철없던 시절을 넘어 사회생활 23년차 돌아보면 참 소극적으로 살았구나 생각됩니다. 저는 책에서 Chapter 5.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지 못하고 약점을 고치지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아 내느라 지쳐있다는 말에 공감이 갔습니다. 약점에 집중하면 긍정적인 마인드가 희미해진다고 합니다. 독서를 좋아하는 저에게도 언젠가는 나만의 책을 쓰는 일이 있겠지요. ‘선의실행력으로 좀더 발전할 수 있기를 독자로서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도서출판 성안당에서 지원해 주신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