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인 기업 - 1인 기업 도구마스터 책 먹는 여자의 비밀노트
최서연 지음 / 스타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미래학자의 예측대로 2050년 한국의 근로자 50% 이상이 프리랜서로 일하게 된다면, 우리는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하여야 할까. 답은 간단하다. 자기 경영과 디지털 프로젝트 역량이다. 평생직장도 직업도 없어진 시대에,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삶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미션을 정의할 수 있어야 한다. 언젠가 꿈꾸는 1인기업 도구마스터 작가의 비밀노트 [오늘부터 1인기업]입니다.

 

 

1인기업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읽어 보았습니다. 장점은 무형의 지적자산으로 수익이 창출 가능한다는 디지털 노마드 , 컨디션에 따라 나만의 시간을 조율할 수 있는 시간의 자유,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내 인생은 나의 것, 조직생활을 하는 저에게는 끌리는 장점들입니다. 그렇다면 단점도 있겠죠. 무슨 일이든 건강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프면 꽝된다, 회계, 경영, 서비스, 기획, 디자인 등 알아야 할 것이 많다. 소통할 대상이 없다는 면에서 외롭다는 아쉬운 점등을 작가는 1인기업의 단점으로 꼽았는데요. 노력없이는 성공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이 시도하고 도전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회사 다니면서 부수입을 만들 수 있을까?”생각을 확장해서 나에게 적합한 도구를 찾아야 합니다. 저자는 간호사와 보험회사 경력을 바탕으로 그 당시 슬럼프를 자기계발로 이겨냈다고 합니다. 11기업 도구마스터 최서연작가가 말하는 오늘부터 1인기업 무에서 유를 찾지 말고 유에서 유를 창조하라는 말 나만의 도구는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는 시간입니다.

 

 

바인더의 시작은 기록, 끝은 피드백입니다.”

 

무슨 일은 하든지 시간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서연작가님은 시간관리를 위해, 성과가 나지 않는다면 피드백을 하라고 했습니다. 바인더를 사용하여 시간을 기록하고 피드백을 하면서 스스로 체크를 하면서 2년의 시간이 흘렀다고 합니다. 기록이 기록으로만 끝내지 않고 반드시 피드백을 해야 성과를 올릴 수 있다고 합니다.

 

 

p.133 사업은 뭔가를 파는일입니다. 그래서 아이템이나 콘텐츠가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는데요. 제 경험에 비추어보자면, 콘텐츠 자체보다는 소비자가 훨씬 중요합니다.

 

 

대학교수의 블로그 도전기를 통해 글을 쓰면서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하고 [책 먹는 여자] 블로그를 통해 꾸준한 책읽기로 보험 업무를 하다가 작가가 되신 분 등의 성공 사례를 읽어보면서 작지에서 참 다양한 삶에 도전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알 수 있었습니다. 150만 원 받던 이십대의 작가는 주급 300만원을 창출하는 1인 기업을 만들었습니다. “한계는 본인 스스로 짓는 것이다.” 최서연작가님의 말입니다. 주변에도 1인기업을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모든 일을 혼자 감당하는게 힘이 들지만 장점도 많고 더욱더 본인 자신을 믿고 성실하게 생활할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1인기업을 생각 하시는 분들게 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