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막히면 깨봉 수학
조봉한 지음 / 매경주니어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인기 수학 채널인공지능수학 깨봉누구나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에 걸맞게 채널 구독자 수 16만 명, 영상 누적조회수 1,500만을 기록하며 쉽고 명쾌한 수학의 끝판왕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수학 깨봉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강의, 교과과정 중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책입니다.

 

 

공식을 외우면 수학을 더 못하게 된다

이미지로 개념 잡고 의미를 깨쳐라!

KBS [명견만리],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증명된 그 수학

쉽고 명쾌한 수학의 끝판왕, ‘깨봉 수학을 책으로 만나다

 

p.55 수학을 망치게 하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요령이에요. 요령은 배움 자체를 망치고 사람의 창의력을 원천적으로 차단해버리죠.

 

p.36 수학을 공부한다고 연산 문제를 막 풀죠? 기계적으로 그렇게 하면 절대 안 돼요. 사람은 의미를 알아야 해요. 연습할 시간에 생각을 하세요. 문제를 보고, 바로 약속을 떠올려 답을 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쉽고 간단하게 고칠 수 있을까? 빨리, 쉽게 풀고 나서 남는 시간에는 놀아야죠!

 

p.60 문제를 해결할 때는 내가 무엇을 하는지, 왜 하는지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해요. 그것이 진짜 실력이에요. 무작정 요령으로만 풀면 절대 안돼요. 지금 배운 내용을 그냥 하나의 예로 가볍게 넘겨서는 안돼요. 나도 모르게 계속 불필요한 과정을 지속하고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다 보면 수능 시험을 볼 때도 그걸 수 있어요. 그러니 처음 배울 때 제대로 배워야 해요. 그래야 인생도 편해져요.

 

수학을 배워야 하는 것은 ?’라고 묻는 자세입니다. 생각하는 힘! 수학을 배우는 이유입니다. 요령에 따라 재빨리 답을 구하려고 할 때 실수도 생기는 법이지요. 저도 과거에 10년 넘게 수학을 지도한 경험이 있습니다. 대체로 수학을 푸는 학생들은 풀이과정을 차근차근 적는 습관이 부족했습니다. 빨리 답을 구하는 방법을 찾기 위함이지요. 하지만 입시를 치뤄야 하는 수학 공부는 단기간에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책은 어려운 수학을 좀더 재미있게 지치지 않게 다양한 노력과 연구를 하며 수학 과목에 대해 흥미를 잃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리딩투데이 지원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