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페이지 공부법 - 한 번 정리로 수능 과목이 머릿속에 통째로 복사되는
홍민영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코로나 시대에 수험생들 많이 힘드시죠. 주변의 환경이 점수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공부하는 학생들이 힘든 시간을 보낼 거라고 생각됩니다.
비에비블 출판사에서 [1페이지 공부법]이라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한 번 정리로 수능과목이 머릿속에 통째로 복사된다고 하니 정말 희소식입니다. 홍민영저자는 MBC [공부가 머니?]방송 출연으로 큰 화제가 되었고, 방송 이후에도 해당 영상의 조회 수가 100만 회를 넘길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은 2020학년도 수능 만점자입니다. 공부계획부터 ‘할 일 목록 플래너’와 ‘1페이지정리팁’ 시간을 체크할 수 있는 ‘10분 단위 플래너’까지 입시공부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 소개된 책입니다. 만점자는 이렇게 공부를 하는군요. 수험생과 수험생을 둔 부모님이 같이 보면 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한 페이지 공부법을 사용하면 제한된 공간 안에 최대한 많은 내용을 채워 넣어야 한다. 아무리 글씨를 작게 쓰고 내용을 간소화한다고 해도 분명 한계가 존재한다. 따라서 학생 자신이 필기에 담을 내용을 직접 골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그 내용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p26 노트정리와 1페이지공부법의 차이점
시간 여유도 있었기 때문에 중학교 때눈 시럼 4-5주 전부터 그 시럼 공부를 위한 계획을 짜고 그걸 실행하는 것이 가능했다. 파워포인트로 한 갈 계획표를 만들어 인쇄하고, 문제집 한 권을 어떻게 한 달 안에 끝낼지 미리 모든 계획을 세워놓았다. 학교가 끝나고 학원에 다녀온 뒤 독서실에 앉아 그 계획대로만 공부하면 시험을 대비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다.---p53 중학교 시절 장기 계획표 짜기
결국 공부는 스스로 하는 자기주도학습이 되어야 합니다. 새학기를 맞아 공부를 하려고 책상 앞에 앉아도 막상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고 나만의 학습법을 찾지 못했다면 [1페이지 공부법]으로 공부의 기술과 고급 입시 정보로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비에이블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