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하고 싶어? 7Basic에 미쳐봐 - 인사담당자들이 진짜 중요하게 생각하는 7가지 기본 조건
임승탁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생과 취준생들에게 취업문은 점점 좁아지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지금 코로나를 겪고 있는 2020년을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 실감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으니 스펙을 쌓느라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게 마련입니다. 7basic에미쳐봐 책에서는 스펙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사담당자가 요구하는 것은 회사의 입장에서 직무능력이 있는지를 판가름하여 합격자를 선정한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우리는 지금껏 직무능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무엇을 했을까요? 취업을 하고 싶은 회사를 정하고 진로를 확실히 정했다면 그 회사에 대한 모든 것을 파악해야 한다는 방법7가지가 인상적이었습니다. CHAPTER 6에 나오는 실행력을 키우는 21일 전략의 이 책의 key입니다.

시대는 변하고 있고. 환경도 변하고 있으므로 사람도 그에 맞게 변해야 합니다. 예전에 제가 취업문을 두드리면 열심히 공부해온 방식과 지금은 많이 달라졌습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것은 열정은 있으나 끝까지 도전하는 것입니다.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이담북스의 신간이 회사에 후배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나는 작은 도전을 계속해오고 있다. 3km 달리기는 20세 기준으로 특급수준 (12분30초) 유지, 청소년 대상 성공학 강의 봉사하기,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 획듣, 나의 멘티 1명 만들기, 국방일보에 기고하기, 다른 사람이 국방일보 기고하도록 도와주기, 블로그 만들기, 페이스북하기, 독서 70권, 자기 계발 책쓰기, 새벽일찍 일어나기 등---p142

 

취업준비생으로 남을 것인가? 아니면 취업할 것인가? 선택은 그대의 몫이다. 많이 느슨해진 정신을 다시 가다듬을 수 있는 자극제가 될 책입니다.

 

이 책은  백도서관이벤트로  이담북스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