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당신도 지속 가능한 저탄건지 키토식 - 평일은 가볍게 원팬 키토식, 주말은 제대로 오리지널 키토식
박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접하기전에 건강상태가 이유없이 많이 안좋아졌고(혈당, 간수치등)건강해지겠다고 살뺀다고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가  발목, 무릎부상으로 꼼짝없이 집에 들어앉으니 운동부족이 되고, 독한 약을 먹고 속이 쓰려 속을 달랜다고 밥과 간식을 열심히 먹다보니 체중은 너무 많이 불어나 체중 증량과 몸은 더 힘들고, 짜증과 우울증까지 겹쳐져서 악순환이었는데 힘든시기에 이책을 만났다.

예전에 키토식에 관심이 있어 도서관과 책방에 들려 키토관련 책을 찾아 읽었는데.. 솔직히 너무 어렵고, 일반인이 따라하기에는 너무 생소한 재료들과 섣불리 따라하고 싶지 않은 조리법 내용들이라 키토하고 나는 안맞는가보다 하고 관심 내려놨었는데 믿고보는 레시피팩토리에서 책이 나와서 예약구매로구매해서 보게되었다.

첫장부터 술술읽혀지고 너무 친절하신 저자님 덕분에 키토란 무엇이고 나에게 맞는 키토식, 재료, 목적등 어렵지않게 상세하게 적혀 있어서 이해하기 너무 편했다

무엇보다 저자님 경험담에서 우러나오는 키토식단이라 우선 신뢰가 간다.

그리고 책을 읽다보니 그냥 아무나 따라해도 너무 쉬운 레시피, 일반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이라 한번 해보고 싶었고 내가 너무 절박하고 간절했기 때문에 바로 따라 했다.

사실 키토는 지방이나 육류만 먹는다는 인식이 강해 솔직히 우려도 적지않았다, 지방만 먹다 되려 몸상하는 거 아냐?

그러나 저탄건지 식사는 일반식과 많이 틀리지 않았고, 저자님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레시피라 신뢰도와 함께 따라하고싶었다.

12일정도 책을 보고 따라했는데

쌀, 밀가루, 설탕은 전혀 입에 대지 않았고, 설탕은 이책에서 제시한 알룰루스 당을 이용했다

(100%현미밥은 조금씩 먹어줌)

 

간혹 다른건 몰라도 카라멜 마끼야또같은 단 음식, 생크림 올린 케잌이 먹고 싶을때도 있었지만 고비를 참아내니 지금은 줘도 그닥 당기지 않는 음식들이 되어버렸다.

 

무엇보다 다이어트한다고 하면 내다이어트 음식 만들고 가족들 음식 챙기느라 일도 번거롭고 일반식이 먹고 싶어 내가 너무 힘들었는데

이 키토식을 만들어놓으면 식구들 모두 너무 잘먹어줘서 내가 번거롭지가 않다.

매일 새로운 키토식 메뉴를 어렵지 않게 질리지 않게 가족 모두 행복하게 먹을수 있었다

레시피가 간단하면서도 입에 짝 달라붙는 맛이라고 해야하나? 가족들 모두 만족하는 맛이다

12일동안 키토식을 하면서 탄수화물을 확 줄였지만 배고프다는 허기짐은 거의 없었고,

또 복부비만이 심했는데 배가 많이 들어가고,

진짜 몸이 많이 가벼워졌다.

오후 5~6시만 되면 에너지가 다 빠져서 저녁밥 지을 힘도 없던 내가 그런 지침이 없어졌다

에너지가 생긴거 같다.

 

난 이책으로 최소 한달은 꾸준하게 실천하고 싶고 이 저작님의 저탄건지 2탄이 나오면 또 사서일고 싶은마음이다.

 

 

일단 탄수화물 줄이고 12일동안 꾸준하게 따라했더니 2.6kg이나 감량을 했고

(내발목과 무릎만 건강했서 운동과 병행했다면 더 큰 효과를 보지 않았을까하느 아쉬움)

내가 실천했던 저탄건지음식들(사진만 봐도 또먹고 싶은)

 

 

울가족들이 너무 좋아하는 최애음식들(벌써 2~3회는 해먹은 음식들)

콩나물 오삼불고기,시래기 닭볶음탕,애호박돼지찌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