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마녀 밀드레드 2 - 시끌벅적 운동회 대소동 책 읽는 샤미 5
질 머피 지음, 민지현 옮김 / 이지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버텨내라, 밀드레드! (질 머피의 꼴찌마녀 밀드레드 시끌벅적 운동회 대소동를 읽고)



 

꼴찌마녀 밀드레드는 캐클 마법학교에 다닌다. 지난 학기 ‘1학년 전체에서 꼴찌를 받고 이번 학기에는 정말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가족과 약속하고 시작한 새학기, 밀드레드에게는 난관이 너무 많다. 바로 새로 전학온 에니드다. 교장 선생님의 추천 때문에 에니드의 학교 생활을 돕는 친구로 선택된 밀드레드는 에니드가 어떤 친구인지 잘 모른채 지루하고 재미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큰 실수를 저지른다.

 

에니드 덕분에 친구 모드와도 멀어지고, 찬팅 수업에서 에니드가 부르는 이상한 찬팅에 혼자 배꼽을 잡고 웃게 된 밀드레드는 결국 교장실까지 불려가게 된다. 조금 이상했던 건, 이렇게 수업에서 장난처럼 웃은 실수로 교장실까지 간다는 거다. 밀드레드가 다니는 캐클 학교가 특이한 것인지, 영국의 학교들이 그런건지 잘 모르겠다.

 

교장실에 가는 덕분에 수업에 다시 안들어가도 되는 밀드레드는 신이 나서 아침에 봤던 에니드 방에 있던 원숭이를 보기 위해 갔다가 원숭이를 놓쳐서 잡으려는 헤프닝을 벌이게 된다. 알고보니 진짜 원숭이가 아닌, 마녀들이 빗자루 뒤에 태우는 고양이를 변신시켜 둔 것. 덕분에 두 번째 경고를 받은 밀드레드.

 


하이라이트는 마법학교의 운동회. 운동을 잘 못하는 밀드레드는 장대높이뛰기에 나가야 하는데 에니드가 장대에 마법을 건 덕분에 높이 뛰다 못해 건물 위까지 날아가서 무서운 하드브룸 선생님의 서재에 떨어지게 된다. 에니드 덕분에 곤란한 경우는 또 생긴다. 캐클 교장선생님의 생일 축하 행사 때문에 대강당에 가야 하는데 에니드의 꾀로 저장고에 가게 되고, 갇히게 되버린다. 탈출하기 위해 빗자루에 마법을 걸어서 나가는데, 그 덕분에 교장선생님 생일 행사에서 빗자루 비행을 선보이게 된 것. 다행히 축하쇼를 한 것으로 생각해주는 교장선생님 덕분에 학교에서 퇴학당하지 않고 무사히 방학을 맞은 밀드레드.

 


에니드와 함께 하면서 겪은 밀드레드의 아슬아슬 스릴 넘치는 모험 덕분에 쉴 틈없이 책장을 넘겨 방학을 맞는 밀드레드를 만나게 되었다. 3편의 재미있는 개구리로 변한 모험을 소개하는 것까지 줄거리 보다는 중간 중간 스릴 넘치는 모험을 함께 하는 것이 책을 즐기는 포인트!

 

밀드레드처럼 말썽의 중심에 있는 친구들이 가끔 학교에 있다. 책 읽다가 문득, 그 친구들도 다른 친구 탓에 말썽을 혼자 부린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크게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위험한 말썽이 아니라면 함께 웃으면서 지나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아이들의 세상에선 이게 제일 멋진 어른의 모습일 것 같다. 밀드레드 파이팅! 마법 학교에서 쫓겨나지 말고 잘 버텨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