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이언스 코믹스 : 로봇 & 드론 - 현실이 된 상상 ㅣ 사이언스 코믹스
마가렛 스캇 지음, 제이콥 섀벗 그림, 김의석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사이언스 코믹스는 아이들이 읽기 쉽지 않은 내용들을 만화로 엮어내어 읽기 쉽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매우 인상적이다. 일반 학습 만화보다는 조금 내용들이 많이 압축되어 있지만 전체적은 흐름을 파악하기에는 아주 좋게 잘 구성되어 있다.
이 만화를 보기 전에 몰랐던 아주 오래된 과거에도 로봇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시도와 노력이 있었다는 사실이 인상적이었다. 그때는 간신히 성공했던 로봇의 능력들이 지금은 너무나 당연해지고 있으니 우리가 과학의 시대에 살고있기는 한가보다. 얼마전 달에 대해서 과학시간에 아이들과 이제 얼마 안있으면 우리가 달이나, 화성 같은 다른 행성에서 살게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나눴는데 정말 그런 일들이 꿈만이 아닐 것 같은 과학의 발전이 정말 놀랍다.
이 책은 로봇의 발전 과정들을 다양한 예를 들어서 설명해주고 있다. 우리가 알지 못하던 시대에도, 또는 로봇이라고 생각지 않았던 기계들도 끊임없이 발전하여 지금의 다양한 기술을 만들어내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가끔 영화에나 나오는 기계들의 반란이 이런 속도로 거침없이 반전해간다면 일어날 수도 있지 않을까?
만화지만 내용의 이해를 위해서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과학의 세계를 설명해 주고 있으며, 많은 내용들이 만화라는 특성을 빌어서 쉽고,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