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중학 숨마 주니어 국어 비문학 2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출판사로부터 교재만을 제공받아 활용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중학독해 중등비문학을 준비하려고 방학동안 비문학 독해 교재를 연습중인데요.

바로, 숨마주니어의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입니다.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시리즈는 어휘력 시리즈, 비문학 독해 연습 시리즈, 문법 연습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소개할 교재는 비문학 독해 연습 시리즈로 총 3권인데, 하루 두 지문씩 학습하면 25일이면 완성이 가능합니다.

수준별, 단계별 독해 능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중학 비문학 독해를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답니다


국어는 모든 학습의 기본이라고 하지요.

국어가 되지 않으면 타 과목도 자연스럽게 어려울 수 밖에 없어요.

국어를 먼저 제대로 공부해야하는 이유이지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좋은 글을 읽고 문제를 연습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나갈 수 있답니다.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에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영역의 다양한 제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인문 노블레스 오블리주부터 미술 인상주의, 건축 조선왕조의 뿌리 종묘 등 정말 주제들이 다양하더라고요.

비문학 영역을 골고루 접해볼 수 있어서 중학 과정에서 필요한 비문학 독해 연습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어요.


차례대로 1일 2지문을 진행해도 되고, 제재별로 섞어서 1일 2지문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25일 꾸준히 연습하면 비문학 독해 걱정 없겠어요.


하루에 두 지문을 읽고, 수준별 단계별로 구성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내면서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데요.

발문 분석 연습을 통해 문제에서 묻고있는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답지 분석연습을 통해 지문을 바탕으로 정답을 찾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독해의 기초 Tip을 읽고 독해 개념 및 효과적인 독해 방법을 익힐 수 있답니다.


지문 5개를 풀어낸 후에는 공부한 지문에서 어휘를 선별하여 그 의미와 예문을 학습할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어휘의 습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휘가 국어 독해 능력의 기본이므로 잘 익혀야할 것  같네요.


이 교재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모든 지문과 문제를 분석해 주었다는 점이에요.

꼼꼼한 해설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거든요.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시리즈로 방학동안 매일매일 비문학독해 실력을 키워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