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ㅣ 중학 숨마 주니어 국어 비문학 2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출판사로부터 교재만을 제공받아 활용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중학독해 중등비문학을 준비하려고 방학동안 비문학 독해 교재를 연습중인데요.
바로, 숨마주니어의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입니다.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시리즈는 어휘력 시리즈, 비문학 독해 연습 시리즈, 문법 연습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 오늘 소개할 교재는 비문학 독해 연습 시리즈로 총 3권인데, 하루 두 지문씩 학습하면 25일이면 완성이 가능합니다.
수준별, 단계별 독해 능력 강화 프로그램으로 중학 비문학 독해를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답니다
국어는 모든 학습의 기본이라고 하지요.
국어가 되지 않으면 타 과목도 자연스럽게 어려울 수 밖에 없어요.
국어를 먼저 제대로 공부해야하는 이유이지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좋은 글을 읽고 문제를 연습함으로써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나갈 수 있답니다.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2>에는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영역의 다양한 제재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인문 노블레스 오블리주부터 미술 인상주의, 건축 조선왕조의 뿌리 종묘 등 정말 주제들이 다양하더라고요.
비문학 영역을 골고루 접해볼 수 있어서 중학 과정에서 필요한 비문학 독해 연습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어요.
차례대로 1일 2지문을 진행해도 되고, 제재별로 섞어서 1일 2지문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25일 꾸준히 연습하면 비문학 독해 걱정 없겠어요.
하루에 두 지문을 읽고, 수준별 단계별로 구성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내면서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데요.
발문 분석 연습을 통해 문제에서 묻고있는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답지 분석연습을 통해 지문을 바탕으로 정답을 찾아봅니다.
마지막으로 독해의 기초 Tip을 읽고 독해 개념 및 효과적인 독해 방법을 익힐 수 있답니다.
지문 5개를 풀어낸 후에는 공부한 지문에서 어휘를 선별하여 그 의미와 예문을 학습할 수 있어요.
간단하지만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어휘의 습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휘가 국어 독해 능력의 기본이므로 잘 익혀야할 것 같네요.
이 교재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모든 지문과 문제를 분석해 주었다는 점이에요.
꼼꼼한 해설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거든요.
숨마주니어의 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시리즈로 방학동안 매일매일 비문학독해 실력을 키워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