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아 텍스트T 12
이희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스족의 번영을 위해 피프족 왕 탄을 만나려 전설의 땅 시리아로 향하는 왕의 후계자 베아와 비스족에게는 안정이 필요하다며 베아의 마음을 돌리려는 타이, 기필코 베아를 막으려는 울피까지, 세 명의 친구들이 펼치는 판타지!위즈덤하우스의 청소년 판타지 소설 <베아>입니다.

<베아>는 전설의 땅 시리아를 찾기 위해 죽음의 숲 케이브에 들어간 쿤의 후계자 베아와 소꿉친구이자 전략적 동반자인 타이가 여행 속에서 자신을 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죽음의 숲을 지나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베아!

움직이는 나무, 반인 반어, 거대 백사, 늑대 등을 만나며 숱한 위기와 죽을 고비를 넘기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후계자라는 무거움을 벗고 점차 자신을 찾아가는 베아와 아버지에게 인정받고 싶어 자기를 잃어버린 타이 그리고 화이거의 철저한 계산으로 용병으로 성장해 희생양이 된 울피까지 세 친구의 모습은 청소년들의 모습과도 닮아있네요.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한 이 소설에서 다양한 인간들의 태도를 살펴볼 수 있었는데, 새로운 세상을 위해 나아가는 사람과 안전을 추구하며 지켜내려는 모습까지 무엇이 틀리고 맞다고 할 수 없겠죠.


혹여 이 모든 불행이
새로운 세상에 도전했다는 이유로 내려진 여신들의 벌이자 저주라면, 절대 멈추지 않고 더 강하고 맹렬하게 그 벽에 온몸을 던질 거다.
p.228


과연 베아의 여정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다양한 생각을 하게 한 청소년 판타지소설 <베아>였습니다!

위즈덤하우스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