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5 ㅣ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5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24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율이가 애정하는 전천당의 작가 히로시마 레이코님의 새 책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을 만나보았어요.
상처받은 보석들이 모여 쉬는 곳이 바로 마석관인데요.
마석관에 오기를 거부하는 보석도 있다는 것!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5권에서는 다섯 가지 보석에 숨겨진 사연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이번의 마석관 시리즈에는 다섯 보석이 등장하는데요.
가족들의 기억이 대대로 간직되어 온 수호석이면서 가보 십자석, 배우 캐롤라인의 인생을 닮은 색 바랜 보석 쿤차이트, 성격을 바뀌게 만드는 연수정, 소중한 사람을 잃기 싫어 무시무시한 일을 저지른 백작 앵거스의 사연이 담긴 가닛, 암모나이트에서 보석이 된 암몰라이트까지!
마석관을 거부하는 위험한 보석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생활이 어려워진 잔이 집안 가보인 십자석을 마석관에 팔려하는데요.
보석을 팔기 전날 신기한 꿈을 꾸게 됩니다.
정말 십자석이 보여준 꿈일까요?
꿈에서 만난 아이 마리는 누구일까요?
결국 보석을 팔지 않기로 결심한 잔은 어떻게 될까요?

십자석은 다른 말로 '스타우로라이트'라고 부르는데, 십자로 교차하는 결정이 드러나있는 신비로움 때문에 기독교인들이 귀하게 여기는 돌이에요.
보석말은 '위기로부터 수호'와 '유대감'이라고 합니다.
십자석에 얽힌 신기한 이야기, 흥미진진 재미나겠지요?
십자석 이야기 뿐 아니라 쿤차이트, 연수정, 가닛, 암몰라이트에 숨겨진 이야기들도 흥미진진한데요.
마석관 주인과 함께 세계 여러 나라로 보석들을 찾아다니며 시간을 거슬러 세계 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히로시마 레이코 작가의 글은 아이들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십 년 가게' 시리즈 등 다양한 시리즈들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도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욱 더 넓혀주는 흥미진진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랍니다.
신비로운 보석에 숨겨진 이야기들이 더욱 더 아이들에게 상상할 꺼리를 주는 듯 해요.
판타지 동화를 사랑하거나 어린이 책에서 청소년 책으로 넘어가기 위한 징검다리 작품을 찾는다면 <비밀의 보석 가게 마석관>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