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와 포도 보림 창작 그림책
에토프 지음 / 보림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먹선으로 그린 따뜻한 순간, 감자의 따뜻한 마음과 포도의 마음이 열리는 소리가 들리는 흑백의 그림책, 보림출판사의 <감자와 포도>입니다.

동물의 이름을 음식 이름으로 하면 오래 산다고 하네요?

실제 작가님이 포도나무를 타고 지붕을 건너와 밥을 먹고 가던 고양이에게 포도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고 해요.

동글동글 다정한 감자와 새침한 포도의 이야기가 작가님의 경험에서 새롭게 탄생했답니다.


포도 꽃이 지고 작은 포도알이 지는 시기에 포도 넝쿨 사이에서 나타난 엄마 잃은 아기 고양이에게 농부 아저씨는 포도라는 이름을 붙여주었어요.

강아지는 감자, 고양이는 포도가 되었네요.


새로이 친구가 된 감자와 포도가 포도밭에서 마음을 열고 친해지는 모습이 가슴을 따뜻하게 합니다.

그리고 감자는 이렇게 말하죠.

"네가 오기 전엔 에메랄드 빛이던 포도가 보랏빛이 되었어."

그리고 처음으로 포도는 감자의 옆에서 잠이 들었어요.


감자와 포도의 이야기가 마음을 따뜻하게 울리는 이야기, 보림출판사의 <감자와 포도>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