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2 - 진짜 발 냄새를 찾아라!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2
원종우.최향숙 지음, 임다와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10권 출간 소식을 듣고 들썩들썩 신나서 빠진 권을 주문했어요! 한 권 한 권 모으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벌써 완간이라니 정말 아쉬워요. 율이가 정말 재미있게 읽은 책이거든요.

오늘 소개할 책은 와이즈만북스의 엉뚱과학 시리즈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2. 진짜 발 냄새를 찾아라!>입니다.
엉뚱과학 2권은 이그노벨상을 수상한 과학자들의 엉뚱하고 유쾌한 과학 이야기인데요. 과학 책이지만 정말 유쾌해서 읽는 내내 웃음지었던 생활 속 과학 이야기랍니다.

이그노벨상은 하버드대학교의 유머 과학 잡지가 만든 상으로 과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발한 연구와 업적을 이룬 사람들에게 주는 상인데요. 화학, 물리, 의학, 수학, 생물, 평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합니다.
정말 듣기만 해도 엉뚱한 연구들이 많아요!

발 냄새가 진짜가 아닐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실험을 해 보니 진짜 발 냄새와 만들어진 가짜 발 냄새를 사람들이 혼동했다고 하는데요. 다른 곳에서 냄새가 나도 발 냄새라고 생각하는 것은 심리적인 착각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엉뚱한 연구를 대상으로 과학 이야기를 풀어내기 때문에 아이들이 과학을 딱딱하게 여기지 않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미난 책이 바로 엉뚱과학 시리즈 인데요.
쉽지 않은 내용이지만 유쾌한 그림과 글로 즐겁게 읽을 수 있답니다.

과학은 연구소나 실험실, 어려운 책 속에만 있는 것이 아니죠. 우리 생활 속 아주 가까운 곳에 있어요.
엉뚱과학 시리즈 속에서 만난 것처럼 생활 속에 숨어있는 엉뚱하고 재미난 과학을 만나면 더 이상 과학이 어렵지 않을 꺼에요.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세상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게 되는데요.
초등학교 과학 교과서와도 다양하게 연계되기 때문에 미리 읽어보면 과학 수업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답니다.

권 말에는 어려운 과학 용어와 인물을 설명해 주어서 이해에 도움을 주는데요.
과학, 배우지 말고 경험하고 이해하면 내 것이 된다!
라고 이 책은 말합니다.
무거운 엉덩이와 가벼운 엉뚱함으로 이그노벨상을 받은 과학자들의 기똥찬 이야기,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2. 진짜 발 냄새를 찾아라!>를 읽고 과학에 쑥 빠져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