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2라운드 - 하루에 천만 원 쓰기는 어려워?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조영선 지음, 유희석 그림,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토깽이네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벌지 않고 쓰기만 해도 경제라고 할 수 있을까?
돈을 똑똑하게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구독자 115만 유튜버 토깽이네와 함께하는 경제 학습 만화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 2권이 출간되었어요.

5학년 큰아이도, 유치원생 작은아이도 애정하는 유튜버 토깽이네라서 그런지 책이 오자마자 어찌나 반가워하던지요.
재미있게 읽으며 경제 개념을 알아갈 수 있는 <토깽이네 경제 오락실>이랍니다!

이번 미션은 1인당 1000만원으로 도시에서 한 달 살기 입니다.

책을 열고 읽자마자 갑자기 부러운 율맘이었는데요.
저도 주기만 하면 1인당 1000만원 잘 쓸 수 있는데 말이죠. ㅎㅎ

새로운 도시에는 재화와 서비스가 가득합니다!
그런데, 물가가 터무니없이 비싸네요. 초밥 뷔페가 20만원이라니요.
숙소와 생활 필수품을 갖추는 데도 큰 돈이 든다는 사실에 깜짝 놀라게 되지요.

하루에 천만원 쓰기 미션에서는 정확하게 1000만원을 맞추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구요.
백화점에서는 숨은 경제 효과들도 알아낼 수 있었어요.

미션을 수행하면서 유통 기한과 소비 기한, 나눔과 기부를 통한 사회적 경제활동 등 경제 상식도 알게 되었구요. 또, 시간이 돈과 같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지요.
과연 합리적인 소비가 무엇인지 아이들로 하여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구요.
원하는 것을 다 가질 수 없다면 우선순위를 정해야 한다는 것도 이야기 해 보았답니다.

만화로 그냥 쓱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책 중간중간에 나오는 경제 개념 쌓기, 개념 다지기, 초성 퀴즈 등을 통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들을 알아갈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한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